시흥시, “시민과 가까이 소통하는 시흥시로 거듭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대표 누리집의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여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 정비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즉, 사용자들이 최신 정보 및 자료를 적시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소통과 공감이 가능한 누리집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는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대표 누리집의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여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 정비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즉, 사용자들이 최신 정보 및 자료를 적시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소통과 공감이 가능한 누리집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는 것.
市는 앞서 지난해 9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시민들의 누리집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문화/관광’ 분야 및 ‘환경/농어업’ 분야 등 분야별 포털 재정비를 통해 중복 콘텐츠를 삭제하고, 콘텐츠를 일원화하는 등 콘텐츠 품질 향상을 꾀해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누리집 정보의 정확성 향상을 위해 콘텐츠를 최신화하는 1분기 ‘누리집 콘텐츠 점검의 날’을 운영해 1800여 개 콘텐츠의 부서별 자체 정기 점검과 콘텐츠 현행화를 추진했다.
이로써 ▷콘텐츠 신설, 수정, 삭제 등의 내용 갱신 ▷페이지별 콘텐츠 담당부서 및 담당자 현행화 ▷오류링크, 첨부파일 등 연계 콘텐츠 서비스 이상 유무 확인 ▷콘텐츠 내용 및 메뉴 개선의견 반영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시흥 9경’ 콘텐츠 대신 ‘시흥, 꼭 가볼 곳’을 신규 생성해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시흥 곳곳을 두루 알리고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택지개발 콘텐츠를 통합하고 공공주택사업을 신규 생성해 가독성을 높이고 관련 자료를 바로 내려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시민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정비해 눈길을 끌었다.
신경희 홍보담당관은 “정기적으로 누리집 콘텐츠 점검 주간을 운영해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이로써 시민들의 시정 관심도를 높이고, 시민과 가까이 소통하는 시흥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리사’ 따서 ‘라리사’…태국서 발견된 ‘신종 꽃’ 이름 확정
- '신혼' 이승기, 심경 토로 “비하·조롱 힘들었지만…나누며 살겠습니다”
- “50만원 파격적으로 내린다” 난리난 삼성 역대급 제품?
- [영상] 이시영, 하와이에서 힘자랑...네티즌 “대단해요”
- “왜 한국처럼 못 만들어?” 일본, 1위 싹쓸이 한국에 두손 두발 들었다
- 가수 휘성, 최근 근황…“알코올 중독 벗어나…노래 작사도”
- “숙취엔 이만한 거 없지” 베트남에서 쌀국수 이긴 이 음료
- "면접 양복 사고 싶어요"…취준생 빗속 3시간 구걸
- 신정환, 탁재훈 폭로에 맞폭로…“나도 서운하다”
- 주점 알바생들 술먹이고 성폭행·촬영까지…몹쓸 사장의 죗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