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해진 날씨, 야외에서 즐기는 음악…올봄에도 쏟아지는 뮤직 페스티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지나고 포근한 봄 날씨가 찾아오며, 올해도 각종 음악 페스티벌들이 관객과 맞을 준비를 마쳤다.
올 봄은 여느 때보다 더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들이 열리며 음악 팬들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지니뮤직과 예스24가 함께 하는 '러브썸 페스티벌'은 올해 예스24의 창립 24주년을 맞아 여느 때보다 큰 규모를 자랑한다.
올해 '서울 재즈페스티벌'은 총 60여 팀이 출연하며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이 지나고 포근한 봄 날씨가 찾아오며, 올해도 각종 음악 페스티벌들이 관객과 맞을 준비를 마쳤다. 올 봄은 여느 때보다 더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들이 열리며 음악 팬들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먼저 오는 4월 15~16일 이틀 동안 서울 노들섬 내 잔디마당과 라이브 하우스 두 스테이지에서 ‘해브 어 나이스 데이 #9 - 서울’이 열린다. 해당 페스티벌에는 ‘놀면 뭐하니?’로 주목받은 고음여신 흰(HYNN, 박혜원)을 비롯해, ‘발라드 세손’ 정승환과 스텔라장, 소란, 치즈 등 총 24팀이 출연한다.
그 다음 주인 4월 22~23일에는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내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2023 러브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지니뮤직과 예스24가 함께 하는 ‘러브썸 페스티벌’은 올해 예스24의 창립 24주년을 맞아 여느 때보다 큰 규모를 자랑한다. 군 대체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백현을 비롯해 이적, 소란, 하현상, 에이티즈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가수들이 출연한다. 아울러 김호연 작가, 다나카 등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4월 29~30일에는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2023 원픽 페스티벌’이 열린다. ‘자신만의 뚜렷한 음악색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을 골라 무대에 세운다’는 취지로 열리는 이 페스티벌에는 십센치, 폴킴, 선우정아, 자이언티, 넬 등이 출연 예정이다.
5월에도 다양한 페스티벌들이 찾아온다. 14년 역사를 자랑하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는 5월 13~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잔디마당에서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십센치, 데이브레이크, 페퍼톤스, 멜로망스 등 단골 출연팀을 비롯해 군 복무를 마친 영케이, 역주행 신화를 쓴 하이키까지 총 30팀이 출연한다.
‘서울재즈페스티벌 2023’은 5월 26~28일 ‘뷰티풀 민트 라이프’와 같은 공간에서 열린다. 올해 ‘서울 재즈페스티벌’은 총 60여 팀이 출연하며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국내 뮤지션 중에는 태양, 에픽하이, 크러쉬, 악뮤, 이승윤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이와 밖에도 첫 내한 공연을 펼치는 아비어, 영국 모던 소울 밴드 마마스건 등 여러 해외 뮤지션들도 함께한다.
같은 시기인 5월 27~28일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는 ‘피크 페스티벌 2023’이 진행된다. 현재 1차 출연자 라인업만 공개된 가운데 김재환, 십센치, 소란, 넬, 실리카겔, 엑스디너리히어로즈 등이 출연을 알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