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민선8기 대형 사업현장 릴레이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천군이 민선 8기 주요 대형 사업에 대한 조속한 진행을 위한 릴레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점검은 최문순 군수와 모든 실·과·소장과 담당직원들이 함께 참가해 지역일원에서 시행하는 30억원 이상인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면밀하게 점검한다.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최문순 군수는 "화천대교는 홍수기 수위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다른 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공사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천대교·복합 커뮤니티 센터
진척 상황·운영 계획 포괄 확인
화천군이 민선 8기 주요 대형 사업에 대한 조속한 진행을 위한 릴레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점검은 최문순 군수와 모든 실·과·소장과 담당직원들이 함께 참가해 지역일원에서 시행하는 30억원 이상인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면밀하게 점검한다. 군은 지난 12일 첫날 현장점검으로 화천의 관문인 화천대교 건설현장을 시작으로 화천읍 신읍리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화천복합커뮤니티센터, 화천읍 산천어 주차타워·가족센터, 화천읍사무소 임시청사, 간동 정수장 증설공사 현장 등을 점검했다. 이어 13일에는 간동면과 화천읍, 14일엔 사내면과 하남면, 상서면 지역을 잇따라 방문해 작업 진척 상황과 함께 자재 수급, 운영 계획까지 포괄적인 확인을 할 방침이다.
첫 방문현장인 화천대교의 경우 하남면 위라리와 화천읍 하리 구간을 연결하는 총길이 408m에 달하는 다리로 교량이 준공되면 교량 연결부의 차량 통행이 원활해져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또 신읍지구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주택 120 가구와 커뮤니티시설, 주민카페, 경로당 등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화천복합커뮤니티센터는 군의 최우선 정책목표인 ‘아이 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국 최초로 지자체 주도 초등 1~2학년 종일돌봄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막바지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산천어 주차타워와 가족센터는 시내 주차난 해소와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가족 소통과 교류증진을 목표로 연내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최문순 군수는 “화천대교는 홍수기 수위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다른 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공사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안의호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릉 대형산불] 온국민이 사랑한 경포, 하루아침에 적막강산
- [강릉 대형산불] 두 번 상처입은 방해정, 이번엔 고택 골격 녹았다
- [강릉 대형산불] 개인전 세 달 앞… 수십년 쏟은 열정 잿더미로
- [강릉 대형산불] 두 번 상처입은 방해정, 이번엔 고택 골격 녹았다
- 방탄소년단 제이홉 18일 강원도로 입대하나
- [속보] 엠폭스 확진자 지역사회 감염 4명째 발생…위기경보 '주의' 격상
- 윤 대통령 "말투를 들으니 강원도 분 같은데 맞나?" 기아車 공장서 나눈 대화 화제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영상] 유명 BJ 동원 '3천억대 도박장' 운영 일당 검거 현장
- [영상] 잿더미만 남은 강릉 경포로 일대…주택·펜션 등 64채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