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천 달러 돌파…'샤펠라' 대규모 인출 없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샤펠라' 업그레이드가 완료됐습니다. 투자자들이 예치된 이더리움을 인출할 수 있게 되면서 매도 물량이 쏟아져 가격 하락을 부추길 것이란 우려가 나오기도 했지만 대량 인출 사태는 없었습니다.
현지시간 13일 블룸버그 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샤펠라 업그레이드가 실행된 지 30분만에 5천400여개, 1천만달러(약 132억원)에 해당하는 이더리움이 출금 처리됐습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직후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가격 모두 안정적으로 유지됐습니다.
이날 이더리움 가격은 한때 5%에 육박한 상승세를 보이며 2천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도 "네트워크가 더 안전해졌다"며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대체 가상자산 '알트코인'의 대장주 이더리움이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를 마무리하면서 시장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졌습니다.
업계는 "이번 조치로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의 인출이 가능해지면서 불확실성이 해소돼 펀더멘털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아울러 가상자산 거래소들도 지지를 보냈습니다.
코인베이스와 비트고는 이미 거래소에서 출금을 가능하게 했고, 크라켄도 샤펠라 업그레이드가 시행되자마자 출금 처리를 시작했습니다.
세계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바이낸스도 오는 19일부터 스테이킹된 이더리움 출금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주택 살고 싶다?" 두 달 만에 뚝딱…정말 이 가격에? - SBS Biz
- “뷔페 먹을 때 노란 떡 조심하세요
- "샤넬 어쩐지 싸더니"…명품판매 '에스디컬렉션' 피해주의보 - SBS Biz
- [손에 잡히는 재테크] 무약정 '0원 요금제'…돈 안내고 휴대전화 쓰는 법?
- [하우머니] '4억 할인'에도 안 사…부동산 투심은 어디로?
- "실거래 정보 달라" vs "불법"…오세훈-원희룡 충돌 - SBS Biz
- 외국환거래법 위반 과태료 내린다…시행령 개정 입법예고
- 美법무장관
- 김포시, '지옥철' 김포골드라인 직영화 여부 6월께 결정
- 40억 대출 수수료 빼돌려 아파트 샀다…새마을금고 직원들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