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영주,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업체 발굴 외
[KBS 대구]영주시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6차산업 기업체로,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업체를 발굴합니다.
농촌 융복합산업 인증제는 6차산업 발전 가능성과 사업체 역량, 사업성과 등의 심사를 거쳐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영주시는 인증된 업체에 융자자금 지원과 판촉행사 등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인증을 희망하는 업체는 다음 달 7일까지 경북 농촌 융복합산업 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예천, 춘계 전국 초중고 육상경기대회 개최
춘계 전국 초중고 육상경기대회가 오늘부터 닷새간 예천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120개 종목에 2천5백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겨룹니다.
예천군은 이번 대회 기간에 각 선수단 관계자와 가족 등 천5백여 명도 예천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천에서는 다음 달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와 전국실업육상경기대회, 오는 6월에는 제20회 예천아시아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잇따라 개최됩니다.
의성,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텃밭 운영
의성군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하나로 의성읍 도동리에서 공동마을텃밭을 운영합니다.
공동마을텃밭은 한곳 당 면적이 8제곱미터로 모두 27개 부지를 어린이집과 지역주민들에게 분양합니다.
의성군은 앞으로 텃밭 분양자를 대상으로 기본적인 작물 재배 교육을 하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작물 재배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텃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청송, 과수 전지목 친환경원료로 재활용
청송군이 버려지는 과수 전지목을 친환경원료로 재활용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송군은 농가에서 처리가 어려운 사과나무 가지나 기둥을 현서면에 있는 전지목 집하장으로 가져오면 무상으로 파쇄한 뒤 친환경원료로 재활용합니다.
과수전지목은 대부분 농가에서 불법소각하고 있어 산불과 대기오염 우려가 높았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테라 폭락 때, 김앤장으로 90억 흘러갔다”
- [단독] “일본군 지원 인기였다”…일 야당 의원도 ‘강제동원’ 부정
- 보이스피싱, ‘최대 재건축’ 둔촌주공까지 노렸다
- 이게 ‘몰카’라고?… 해외 직구로 5천 점 밀수입
- “폭우에 골프 못쳐도 요금은 내야”…골프장 ‘갑질 약관’ 시정
- 풀숲으로 뛰어간 남성…“누구냐 넌?”
- IMF가 미국에 보낸 경고…“남의 일이 아니다”
- 전원위 마지막날…의원정수 공방 속 ‘위성정당’ 반성도
- 윤관석·이성만 “사실무근, 야당 탄압”…국민의힘 “돈당대회, 쩐당대회”
- 北 ‘괴물 ICBM’ 발사?…빠르고 은밀해진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