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er'에서 영감"…홍이삭, 영어 앨범 낸다

2023. 4. 13. 18: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가수 홍이삭이 영어 앨범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아카이브아침은 12일 홍이삭의 새 EP ‘everland’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홍이삭의 이번 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인 ‘her’와 ‘everland’ 두 곡을 비롯해 ‘pages’, ‘a bird’ 등의 신곡이 담긴다. 최근 선공개돼 화제를 모은 ‘(n)everland (네버랜드)’도 포함된다.

홍이삭은 훈남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진수영과 협업해 완성도 높은 앨범을 탄생시켰다. 특히 이번 트랙리스트에는 두 사람의 훈훈한 외모가 돋보이는 사진까지 담겨 눈길을 끈다. 홍이삭의 새 EP ‘everland’는 홍이삭과 진수영의 음악 여정에서 느낀 선물 같은 순간들을 담은 액자 같은 작품으로 영어 앨범이다.

타이틀곡 ‘her’는 영화 ‘her’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곡으로 몽환적인 신디사이저 비트와 따뜻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노래다. 또 다른 타이틀곡 ‘everland’는 사랑을 찾고 싶고, 행복하고 싶은 소년일 뿐인데 그렇지 못한 자신을 보며 이야기하는 일기 같은 노래다. 꿈속에서 허우적거리며 체념하는 소년의 이야기를 표현한 선공개곡 ‘(n)everland (네버랜드)’의 영어 버전으로,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갈등하는 삶에서 칭얼거림을 그린 곡이다.

홍이삭의 새 EP ‘everland’는 CJ문화재단 ’튠업‘ 프로그램 지원으로 제작된 앨범으로, 오는 26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

[사진 = 아카이브아침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