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카, ‘중고차 라이브 스튜디오’ 부산서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토플러스가 부산에 중고차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를 개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리본카 부산스튜디오는 기존 리본카 청라스튜디오 면적의 3배 규모로 중고차 전용 라이브 방송 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고 오토플러스는 설명했다.
리본카 부산스튜디오는 카메라∙초대형 빔프로젝터∙방송 송출 장비까지 자동차 라이브 커머스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구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오토플러스가 부산에 중고차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를 개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리본카 부산스튜디오는 기존 리본카 청라스튜디오 면적의 3배 규모로 중고차 전용 라이브 방송 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고 오토플러스는 설명했다.
리본카 부산스튜디오는 카메라∙초대형 빔프로젝터∙방송 송출 장비까지 자동차 라이브 커머스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구축됐다. 리본카는 방송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자체 방송국 팀도 운영할 계획이다.
리본카 부산스튜디오는 ‘경동 오토필드’ 내에 자리한 리본카 부산지점과 함께 운영된다. 리본카는 방송, 상담, 판매,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경동 오토필드는 국내 최대의 수입 인증차·슈퍼카 전시장과 110여 개 매매상사가 입주해 있는 영남권 최대 규모 중고차 단지다.
오토플러스 관계자는 “리본카는 리본쇼, 리쇼라 등 내실 있는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며 중고차 라이브 커머스를 선도해 왔다“며 “지역 내 매매상사 및 인플루언서와도 적극 협력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영남권이 비대면 중고차 쇼핑의 메카로 부상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신차판매 67% 전기차로…셈법 복잡해진 현대차·기아
- 스텔란티스코리아, 푸조·DS 전기차 전용 금융 프로그램 개시
- GS글로벌, 금융 3사 손잡고 BYD ‘T4K’ 구매 혜택 제공
- 현대차, 2세대 코나 EV 출시…세제 혜택시 3천만원대
- 위기의 혼다, 1분기 판매량 먹구름…"전략 재고 필요"
- [타보고서] 후륜수동 끝판왕…달리면 즐거운 '토요타 GR86'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