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12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2022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 최우선으로 권익보호 앞장설 것”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12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도 조사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한 데 이어 2년 연속 달성한 성과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2022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이번 평가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올해 1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전화조사 및 현장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우수 51개 기관, 보통 113개 기관, 미흡 81개 기관으로 평가됐다.
한국부동산원이 속한 공기업 그룹에는 전체 25개 공기업 중 우수 5개 기관, 보통 9개 기관, 미흡 11개 기관으로, 한국부동산원은 한국가스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등과 함께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앞서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 5월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지자체와의 소통 및 검증 강화를 통한 공시업무 프로세스 개선 ▷보유 DB·특허 개방(실거래, 청약, 건물에너지 DB 등) 확대 ▷현장조사 APP 구축을 통한 차세대 보상시스템 도입 등을 해왔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원은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부동산 서비스 품질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와 부동산 산업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탁재훈 폭로에 맞폭로…“나도 서운하다”
- 주점 알바생들 술먹이고 성폭행·촬영까지…몹쓸 사장의 죗값은
- '신혼' 이승기, 심경 토로 “비하·조롱 힘들었지만…나누며 살겠습니다”
- 가수 남태현, 음주운전 혐의 검찰 송치…면허취소 수치
- [영상] 이시영, 하와이에서 힘자랑...네티즌 “대단해요”
- "부부관계 안해주잖아"…이혼소장 내민 아내의 통장이 수상하다
- 가수 휘성, 최근 근황…“알코올 중독 벗어나…노래 작사도”
- “와인바 20만원 먹고 도망가려 했더니” 이 신기술에 당황하는 먹튀족들
- "면접 양복 사고 싶어요"…취준생 빗속 3시간 구걸
- “이효리까지 내세웠는데” 초유의 적자 사태 발생…문 닫을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