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선 속초시장, 3S 교통 인프라 조성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시는 올해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공모에 선정, 스마트솔루션 도입을 통해 폭발적인 교통수요 대비 도시공간 부족 등에 따른 각종 문제 해결을 위한 국비 2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시 승격 60주년을 맞는 속초시는 최근 폭발적인 교통수요 증가로 상습 지정체, 불법주정차 등 고질적인 교통난,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이에 대한 예방이 시급한 상황으로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도시공간 부족 등 인프라 구축의 한계를 넘어 스마트 솔루션으로 단기간에 해결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속초)=박정규 기자]속초시는 올해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공모에 선정, 스마트솔루션 도입을 통해 폭발적인 교통수요 대비 도시공간 부족 등에 따른 각종 문제 해결을 위한 국비 2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정부가 인구 30만 미만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시 내 교통·안전 등 사회문제를 스마트솔루션 도입으로 해결하는 것이 핵심으로 전국 40여 지자체가 경합을 벌인 결과 8곳의 지자체가 최종 선정다. 강원도 내에서는 유일하게 속초시가 선정됐다.
올해로 시 승격 60주년을 맞는 속초시는 최근 폭발적인 교통수요 증가로 상습 지정체, 불법주정차 등 고질적인 교통난,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이에 대한 예방이 시급한 상황으로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도시공간 부족 등 인프라 구축의 한계를 넘어 스마트 솔루션으로 단기간에 해결하게 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 관광수산시장 주변 주차공간의 실시간 정보제공으로 교통혼잡 개선 및 주차편의 향상을 위한 스마트 주차공유 솔루션▷강풍·태풍 및 폭설 등 재난 발생 대비 안전한 교통신호등 등 안전 시설 관리를 위한 스마트 폴 및 도로결빙 모니터링 시스템 ▷보행자 횡단보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보행자 감지기, 음성 안내 등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 횡단보도를 올해 말까지 총 40억원(국비 20, 지방비 20)을 들여 설치하게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스마트시티 솔루션 도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도시로 전환되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속초시 현재와 미래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Smart, Safe, Speed한 도시교통 인프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탁재훈 폭로에 맞폭로…“나도 서운하다”
- 주점 알바생들 술먹이고 성폭행·촬영까지…몹쓸 사장의 죗값은
- '신혼' 이승기, 심경 토로 “비하·조롱 힘들었지만…나누며 살겠습니다”
- 가수 남태현, 음주운전 혐의 검찰 송치…면허취소 수치
- [영상] 이시영, 하와이에서 힘자랑...네티즌 “대단해요”
- "부부관계 안해주잖아"…이혼소장 내민 아내의 통장이 수상하다
- 가수 휘성, 최근 근황…“알코올 중독 벗어나…노래 작사도”
- “와인바 20만원 먹고 도망가려 했더니” 이 신기술에 당황하는 먹튀족들
- "면접 양복 사고 싶어요"…취준생 빗속 3시간 구걸
- “이효리까지 내세웠는데” 초유의 적자 사태 발생…문 닫을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