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원, 필리핀 저소득층 IT장비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스원(대표 이상훈, 서일종)은 마곡사옥 2층 컨퍼런스 룸에서 해외 청소년 IT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노트북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상훈 대표는 "시스원이 지원해주는 노트북으로 필리핀에 있는 어린 꿈나무들이 IT를 접하고, 또한 교육받은 청소년들이 장차 필리핀 IT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진행한 사업"이라며 "시스원은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장학사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회사의 역량이 되는 한 더 많은 후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시스원(대표 이상훈, 서일종)은 마곡사옥 2층 컨퍼런스 룸에서 해외 청소년 IT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노트북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노트북 지원 행사는 스마트산업진흥협회에서 필리핀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컴퓨터 교육에 필요한 노트북 등을 지원해주는 장학사업이다. 필리핀 현지 ‘클라크 글로벌 미션’이라는 법인을 통해 진행한다.
그동안 시스원은 한국 청소년의 IT교육 격차 해소 활동을 위해 서울 성동구 왕십리에 위치한 코드클럽한국위원회에 매년 IT교육용 노트북 및 방역지원 사업을 해왔다.
이런 장학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는 필리핀 청소년을 위해 노트북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상훈 대표는 “시스원이 지원해주는 노트북으로 필리핀에 있는 어린 꿈나무들이 IT를 접하고, 또한 교육받은 청소년들이 장차 필리핀 IT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진행한 사업”이라며 “시스원은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장학사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회사의 역량이 되는 한 더 많은 후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스원, 임직원 자녀 대학입학 축하선물 전달
- 시스원 임직원,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 기부
- 시스원, 세자녀출산지원재단 1천만원 기부
- 시스원, 인천공항 스마트패스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