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혁 장나라 ‘패밀리’, 홈쇼핑 출격…CJ온스타일 3.4억 기부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may@mk.co.kr) 2023. 4. 13. 16: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tvN 드라마 ‘패밀리’와 손잡고 12일 오후 8시 패밀리 쇼케이스를 진행한 결과, 5만개 이상의 댓글과 채팅글이 이어졌다고 13일 밝혔다. 5만건이 넘는 고객 반응은 CJ온스타일 개국 후 역대 최고 수치다.

쇼케이스는 TV와 모바일 라이브, tvN 드라마 유튜브 채널, 티빙 등을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네 개의 멀티 플랫폼을 활용해 드라마 쇼케이스를 송출한 국내 최초 사례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에는 약 7만명이 접속해 시청하기도 했다.

CJ온스타일은 가족 드라마를 표방하는 패밀리 스토리와 연계해 방송 중 응원 메시지나 고객 자동주문 콜 수 1건을 1000원으로 산정, 누적 금액만큼의 물품을 기부하는 따뜻한 선행도 펼쳤다.

TV라이브톡, 전화주문, 모바일 라이브 채팅 등을 합산한 결과 5만3372건의 고객 반응을 얻어 5337만원을 기부할 수 있게 됐다.

고객 성원에 힘입어 방송 중 배우 참여 미션 1600만원과 CJ온스타일의 2억7000만원 상당 추가 기부를 더해 총 3억4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역사회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패밀리의 주연 배우인 장혁과 장나라는 CJ온스타일 TV라이브에 출연해 드라마 홍보는 물론, 극중 부부로 분하는 드라마 콘셉트에 맞게 실제 부부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토크쇼도 진행하며 재미를 더했다.

홈쇼핑이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재미와 문화를 더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하자 고객들도 신선함을 느꼈다고 CJ온스타일 측은 전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