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가득 토마토, 전국산지 본격 출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는 가운데 봄 토마토가 본격적으로 소비자를 찾아간다.
부산 대저지역의 일명 짭짤이토마토와 함께 전국 각지에서 방울토마토를 비롯한 다양한 품종의 토마토 출하가 진행되고 있다.
대저농협의 류태윤 조합장은 "몸과 마음에 봄을 가져다주는 우리 토마토를 올 봄에도 많이 사랑해주시고 더욱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며 "잘 익은 토마토를 선택하여 생과와 다양한 요리로 맛있게 드시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대저지역의 일명 짭짤이토마토와 함께 전국 각지에서 방울토마토를 비롯한 다양한 품종의 토마토 출하가 진행되고 있다.
봄철을 맞아 수확된 토마토는 겨울 동안 영양을 응축하여 맛과 향이 깊고 당도도 높은 편이다. 미세먼지와 알레르기가 기승을 부리는 봄철에는 면역력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영양이 풍부한 국산 토마토는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
토마토에는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환절기에 챙겨 먹으면 좋다. 토마토의 빨간 색소인 라이코펜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 감기와 각종 질환을 예방해주는 면역체계 강화 성분이다. 또한 비타민 A, C, D, E가 풍부한 토마토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고 노화방지와 활력을 증진시키므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과채이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토마토 철을 맞아 토마토 축제와 할인행사가 시작되고 있다. 올해 진행된 제20회 ‘대저토마토 축제’는 3년 만에 개최되어 지난 4월 1~2일 성황리에 펼쳐졌다. 독특한 맛의 대저토마토만의 매력을 전하며 토마토의 영양과 효능을 알리고 소비자에게 알뜰한 구매 기회도 제공했다.
대저농협의 류태윤 조합장은 “몸과 마음에 봄을 가져다주는 우리 토마토를 올 봄에도 많이 사랑해주시고 더욱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며 “잘 익은 토마토를 선택하여 생과와 다양한 요리로 맛있게 드시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하나로마트 매장에서는 토마토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 일부 매장에서는 토마토 전용 매대를 구성, 다양한 제철 토마토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당한 딸 영정 들고 간 졸업식…교사는 '저건 뭐야' 조롱
- '벚꽃 도넛' 출시한 노티드···'다나카상' 컬래버에 혼쭐난 이유 [이슈, 풀어주리]
- 속옷 차림으로 서울 활보하다 경찰과 대치한 싱가포르女
- 장위10구역,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빼고 재개발 진행
- 시장님이 전세 낸 수영장?…'점검 시간' 강습 특혜 의혹
- 男화장실서 '큰일' 봤다 신고당한 女 '세상 각박해' 하소연
- 尹, 반려견용 콘셉트 차 보고 '빵' 터지게 한 이 말…'우리집은 6마리라 부족'
- 우크라 포로 참수 추정 영상에 극대노한 젤렌스키 '짐승들'
- '학폭했잖아' 폭로하자 소주병으로 동창 얼굴 내리친 뮤지컬 배우, 누구?
- '국민 아빠차' 카니발, 중고 시세 3개월 새 200만원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