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의 뮤직 다큐는 다르다…솔로 앨범 탄생 과정의 모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슈가의 다큐멘터리 'SUGA: Road to D-DAY'가 기존의 뮤직 다큐멘터리와 차별화된 매력 포인트를 공개했다.
'SUGA: Road to D-DAY'는 세계를 빛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슈가의 새 앨범 작업기이자, 전 세계 여러 도시의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지금 현재 음악을 통해 새롭게 하고픈 이야기를 찾아가는 슈가의 여정을 그린 로드무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방탄소년단 슈가의 다큐멘터리 'SUGA: Road to D-DAY'가 기존의 뮤직 다큐멘터리와 차별화된 매력 포인트를 공개했다.
'SUGA: Road to D-DAY'는 세계를 빛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슈가의 새 앨범 작업기이자, 전 세계 여러 도시의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지금 현재 음악을 통해 새롭게 하고픈 이야기를 찾아가는 슈가의 여정을 그린 로드무비.
오는 4월 21일 공개를 앞둔 디즈니 플러스는 팬들의 기대치를 높이는 'SUGA: Road to D-DAY'만의 차별점을 소개했다.
◆ 슈가, 카메라를 들었다…음악을 찾아가는 여정
'SUGA: Road to D-DAY'의 시작은 슈가의 기록이었다. 자신의 솔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던 슈가는 직접 카메라를 켰다.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전 세계 여러 도시를 여행하며, 그 과정에서 느끼고 경험한 것들을 자신만의 색채로 승화시킨 음악 여정을 'SUGA: Road to D-DAY'에 담아냈다.
또한 미국의 라스베이거스에서 만난 스티브 아오키, 말리부에서 함께 했던 할시와 앤더슨 팩, 그리고 일본 도쿄에서 고(故) 사카모토 류이치와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냈다. 즉, 로드무비는 슈가의 음악 여정과 신보 'D-DAY'의 제작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내기에 맞춤 장르였다.
◆ 솔로 앨범 작업 과정을 담다…다채로운 라이브 클립
이 다큐멘터리의 가장 큰 포인트는 슈가의 다채로운 매력으로 담아낸 라이브 클립에 있다. 기존 믹스테이프 수록곡과 'D-DAY' 앨범 속 신곡들의 라이브 클립이 함께 구성되어 일반적인 다큐멘터리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새로운 컨셉의 라이브 클립은 슈가의 랩은 물론 보컬도 즐길 수 있어 다양한 매력으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여기에, 슈가의 솔로 앨범 'D-DAY'의 작업 과정이 상세하게 담겨있어 팬들의 관심을 더욱 집중시킨다.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치열한 고민을 거듭하는 모습부터 여러 뮤지션들과 함께 한 송 캠프(SONG CAMP)의 모습까지 앨범 제작의 모든 과정에 심혈을 기울이는 아티스트 슈가의 진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SUGA: Road to D-DAY'는 디즈니+와 위버스(Weverse)를 통해 4월 21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다인 父 260억 횡령설? 명백한 오보"...이승기, 작심 발언 배경은?
- 신예은, 국내에 하나뿐인 '마리오 코인' 받았다…'슈퍼 마리오' 찐팬 인증
- 장총 든 김소연, 어떤 역할이길래…'모범택시2' 마지막회 특별 출연
- '나는솔로' 승무원 출신 옥순 "유부남이 솔로인 척 접근, 다섯 명이 한 해에…"
- '프로포폴 논란' 휘성, 알코올중독 극복 근황…"열일하게 해주세요"
- 신정환 "탁재훈, 컨츄리꼬꼬 수익 배분 불편했을 수도…솔직히 내가 미안"
- 36일 만에 박스오피스 주인 바꼈다…'존 윅4', '스즈메' 꺾고 1위
- "유흥업소에서 만나 알던 사이"...'항소심' 양현석, 보복협박 혐의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