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가대 월간 시상식 굳건한 BTS, 치열한 투바투x세븐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간 시상식을 통해 결정되는 제33회 서울가요대상 신설 2개 부문시상을 놓고 펼쳐지는 투표전이 달아오르고 있다.
서울가요대상은 내년 1월 열리는 시상식에 글로벌 케이팝 트렌드 그룹에게 시상하는 '월드 트렌드 아티스트',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에게 시상하는 '팬 초이스 오브 더 이어' 부문을 신설했다.
서울가요대상 월간시상식에서 선정되는 이달의 아티스트는 100% 팬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만큼 아티스트들의 접전이 더욱 치열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월간 시상식을 통해 결정되는 제33회 서울가요대상 신설 2개 부문시상을 놓고 펼쳐지는 투표전이 달아오르고 있다.
서울가요대상은 내년 1월 열리는 시상식에 글로벌 케이팝 트렌드 그룹에게 시상하는 ‘월드 트렌드 아티스트’,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에게 시상하는 ‘팬 초이스 오브 더 이어’ 부문을 신설했다.
4월 13일 오전 9시 기준, 그룹 부문인 ‘월드 트렌드 아티스트’에서 명불허전 방탄소년단이 2개 팬덤 플랫폼에서 당당히 1위를 놓치지 않은 가운데 신곡 ‘레디 투 비(READY TO BE)’로 빌보드 200에 차트인한 트와이스와 최근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에이티즈가 1위 방탄소년단과의 격차를 조금씩 좁히고 있다.
나머지 1개 팬덤 플랫폼에서는 1위였던 세븐틴을 제치고 K팝 신흥강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다시 정상의 자리에 올랐고, 근소한 차이로 세븐틴이 2위를 차지하며 1위를 바짝 뒤쫓고 있다.
솔로 가수 및 그룹 멤버 부문인 ‘팬 초이스 오브 더 이어’에서는 방탄소년단 뷔가 모든 팬덤 플랫폼에서 1위를 유지하며 위엄을 떨치고 있다. 1개의 플랫폼에서는 1위 뷔, 2위 제이홉, 3위 지민, 4위 정국, 5위 RM으로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차트 줄세우기를 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다른 플랫폼에서는 연준, 강다니엘, 김호중 등이 뒤를 잇고 있다.
서울가요대상 월간시상식에서 선정되는 이달의 아티스트는 100% 팬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만큼 아티스트들의 접전이 더욱 치열하다. 투표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캐스트(FANCAST)’, ‘아이돌챔프(IDOLCHAMP)’, ‘포도알(PODOAL)’을 통해 동시에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다음달 초 팬캐스트에서 각 플랫폼 투표 수를 집계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4월 이달의 아티스트 투표는 4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가능하며 각 부문 1위에게는 영광의 트로피와 광고를 선사할 예정이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와이 간’ 이시영, 지붕끝에 대롱대롱 위험천만 힘자랑
- 추성훈, 발바닥 문신 고백.. ♥야노 시호 노출증 폭로에 “티셔츠가 나한테 붙어” (라디오스타)
- 강수지, 골프를 쳐도 온통 ♥김국진 생각
- ‘토트넘 새 감독, 내년 1월 손흥민 한 달 잃을 위기…두통 유발’ 英언론 벌써 우려 제기
- 가수 남진과 나훈아는 왜 제명 당했나? [선데이서울로 본 50년전 오늘]
- 전우원 “새엄마 박상아, 사람들 앞에서 연기한다”.. “전두환에게는 어퍼컷 맞아”
- 김용준, ♥안근영과 핑크빛 와중에.. 父 “아들 썸녀 과거까지 싹 캤다” (신랑수업)
- ‘유재석♥’ 나경은, 깜짝 근황..응원차 연극 관람
- 이승기 “이다인이 부모님을 선택한 건 아닌데..주가조작으로 260억 횡령은 명백한 오보”
- 신정환, 탁재훈 컨츄리꼬꼬 ‘수입 배분’ 불만에 “도저히 못 참겠네” 맞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