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은 진정성"..피프티 피프티가 밝힌 빌보드 최단 입성 비결(ft. 수지)[종합]

선미경 2023. 4. 13. 15: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YT FIFTY)가 1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하트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4개월 만에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 앨범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차트인 성공하며 함께 세계 양대 음악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차트 '톱 100' 최신 차트에도 올랐다.피프티 피프티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3.04.13 / dreamer@osen.co.kr

[OSEN=선미경 기자] "우리의 강점은 진정성!"

신인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K팝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데뷔 4개월만, 최단 기간에 미국 빌보드 차트 메인 차트인 ‘핫 100’에 진입한 것. 대중에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팀이지만, 역대 K팝 그룹 여섯 번째로 이름을 올리며 가요계를 놀라게 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1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게 된 소감과 활동 각오를 밝혔다.

피프티 피프티는 앞서 지난 2월 24일 발표한 첫 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로 데뷔 4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 100위로 진입했다. 이는 역대 K팝 그룹 중 최단 기록으로, 이들은 원더걸스와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뉴진스에 이서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한 여섯 번째 K팝 그룹이 됐다.

먼저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사실 지금까지 아직 믿기지 않는다. 너무 너무 감사할 뿐이다. 연습생 때부터 우선순위로 생각했던 게 어떻게 하면 우리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시너지를 담을 수 있을까였는데, 그런 부분이 듣는 분들에게 잘 전달된 게 아닐까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너무 놀라서 부모님께 바로 연락드렸다. 긴장이 됐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라고 덧붙였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YT FIFTY)가 1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4개월 만에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 앨범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차트인 성공하며 함께 세계 양대 음악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차트 '톱 100' 최신 차트에도 올랐다.피프티 피프티 새나가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23.04.13 / dreamer@osen.co.kr

또 멤버 시오는 “이렇게 유명한 차트에 이름이 오를 것이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처음에 차트에 올랐다고 들었을 때 놀라서 저와 아란은 입을 틀어막은 기억이 난다. 이런 자리가 있는 자체가 영광”이라고 전했다. ‘큐피드’가 좋은 곡이고, 잘 될 거라고 생각하긴 했지만 이렇게 빠른 시간 성과를 거둔 것에 멤버들 모두 놀랐던 것.

피프티 피프티의 깜짝 활약에 많은 선배들도 축하를 해줬다. 특히 그룹 미쓰에이 출신인 가수 겸 연기자 수지는 공식 SNS에 이들의 음악을 직접 올리기도 했다. 멤버들도 놀랐다. 피프티 피프티의 새나는 “우리 모두 수지 선배님이 올려주신 것을 보고 너무 깜짝 놀랐다. 너무 존경하는 선배님이고, 우리가 많은 선배 아티스트들을 보며 꿈꿔왔기에 정말 감사하다”라고 털어놨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YT FIFTY)가 1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4개월 만에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 앨범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차트인 성공하며 함께 세계 양대 음악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차트 '톱 100' 최신 차트에도 올랐다.피프티 피프티 시오가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23.04.13 / dreamer@osen.co.kr

특히 피프티 피프티는 중소 기획사 소속으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핫 100’ 진입이라는 쾌거를 거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빌보드 ‘핫 100’ 진입과 함께 크게 주목받고 있는 피프티 피프티지만, 멤버들은 갑작스럽게 커진 인기와 주목에 대해서 부담감을 느끼기도 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우리는 각자의 개성과 매력을 가진 팀이다. 함께 있을 때 나오는 시너지를 보여드리고 싶다. 이런 결과가 너무 감사하면서도 부담이 되고, 다음 곡으로 어떤 곡을 들려줘야 할지 고민이 많다”라고 전했다.

‘큐피드’는 샹송을 연상케 하는 레트로 풍 감성의 선율과 아련한 목소리가 곡의 서두를 알린다. 또 미니멀한 디스코 비트와 펑키한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한 곡으로, 청량한 신스와 멜로디컬한 피아노 멜로디를 통해 경쾌하면서도 익삭스러운 면을 보여주고 있다. 달콤한 보컬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살렸고, 톡톡 쏘는 랩 파트로 곡에 감칠맛을 더했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YT FIFTY)가 1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4개월 만에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 앨범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차트인 성공하며 함께 세계 양대 음악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차트 '톱 100' 최신 차트에도 올랐다.피프티 피프티 아란이 간담회를 마친 뒤 인사를 전하고 있다. 2023.04.13 / dreamer@osen.co.kr

가사에는 수동적이었던 소녀들이 주체적으로 바뀌는 순간, 무의식적으로 의존하던 큐피드에서 벗어나 두려움을 이기고 변화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네 소녀의 성장 과정에서 시작을 보여주는 곡이다.

‘큐피드’가 글로벌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다음 활동에서도 더 좋은 완성도의 곡으로 피프티 피프티만의 색깔과 음악을 들려주겠다는 목표다.

또 ‘큐피드’는 빌보드 ‘핫 100’ 성과와 함께 영국 오피셜차트 싱글 차트 톱100에 96위로 진입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를 비롯해 9개 차트 1위에 오른 바 있다. 데일리 톱송 글로벌 순위에서도 좋은 성정을 거두고 있다.

[OSEN=최규한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YT FIFTY)가 1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4개월 만에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 앨범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차트인 성공하며 함께 세계 양대 음악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차트 '톱 100' 최신 차트에도 올랐다.피프티 피프티 키나가 간담회를 마친 뒤 인사를 전하고 있다. 2023.04.13 / dreamer@osen.co.kr

피프티 피프티의 성과가 독특한 것은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먼저 반응을 얻었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서 멤버들은 “국내에서 해외만큼의 인기가 안 온다고도 하는데 우리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앞으로 더 성장할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더 많이 들어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피프티 피프티는 아이브, 뉴진스, 르세라핌, 케플러, 빌리 등 전성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4세대 걸그룹을 이어가게 됐다. 이들의 강세 속에서 피프티 피프티는 이들만의 강점으로 ‘진정성’을 꼽으며 쉼 없는 행보를 예고했다.

피프티 피프티는 “우리가 생각하는 우리의 강점은 진정성이다. 연습생 때부터 꾸준히 진정성 있게 솔직하고,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지금도 우리가 생각하는 일순위다. 이 부분을 많은 분들이 사랑해줘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OSEN=최규한 기자]피프티 피프티가 타이틀곡 큐피드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23.04.13 / dreamer@osen.co.kr

‘중소 기획사의 기적’으로 꼽히며 글로벌 활약을 주목하게 만들고 있는 피프티 피프티가 의미 있는 성과에 이어 또 어떤 기록을 써나가게 될지 이들의 행보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seon@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