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나이티드, 국내 최초 점자 유니폼 '2023시즌 스페셜 킷'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유나이티드가 점자가 표기된 특별한 유니폼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인천 구단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훈맹정음 점자가 표기된 2023시즌 스페셜 킷을 국내 프로 스포츠 최초로 제작했다.
당시의 점자 마킹 유니폼에 착안해 2023시즌 스페셜 킷은 시각장애인이 직접 손끝으로 읽을 수 있도록 훈맹정음 점자를 표기했고 올 블랙 및 회색 톤으로 구성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구단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훈맹정음 점자가 표기된 2023시즌 스페셜 킷을 국내 프로 스포츠 최초로 제작했다. 이번 스페셜 킷은 시각장애인의 보이지 않는 아픔과 축구로 하나 된 사회를 지향하는 의미가 담겼다. 올 블랙 색상 바탕에 회색 톤의 마킹 및 패치, 상의 전면 구단 엠블럼 아랫부분과 후면 목 부분에 시각장애인이 직접 손끝으로 읽을 수 있도록 구단 명이 훈맹정음 점자로 표기돼 있다.
인천 구단과 시각장애인의 인연은 지난 2022년 시작됐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과 인천 강화군 출신 박두성 선생이 맹인을 위해 만든 훈맹정음 점자를 널리 알리기 위함이었다. 2022년 9라운드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서 시각장애인 유튜버 우령과 원샷한솔을 초청해 각각 일일 장내 아나운서와 시축을 진행했다. 선수단은 그날 점자 마킹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섰다. 당시의 점자 마킹 유니폼에 착안해 2023시즌 스페셜 킷은 시각장애인이 직접 손끝으로 읽을 수 있도록 훈맹정음 점자를 표기했고 올 블랙 및 회색 톤으로 구성하게 됐다. 점자가 표기된 유니폼은 국내 프로 스포츠로는 최초다.
인천 선수단은 16일 열리는 강원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원정 경기에 스페셜 킷을 처음으로 착용할 예정이다. 22일 8라운드 수원FC전 홈경기, 25일 9라운드 울산현대전 홈경기에서 스페셜 킷을 착용하고 피치 위를 누빈다.
인천 구단은 스페셜 킷 제작에 그치지 않고, 이후 시민구단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시각장애인연합축구동호회 '소차사(소리를 차는 사람들)' 측에 이번 스페셜 킷 유니폼 세트를 후원할 계획이다. 이번 스페셜 킷 판매금액 일부를 인천 지역 시각장애인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22일 수원FC와의 홈경기에서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억할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도 2년 연속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인천 구단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의 축구에 대한 열정이 남부럽지 않다. 구단에서는 지난 2022년부터 이들의 열정을 더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우리 사회가 하나 될 수 있도록 구단이 하는 이런 작은 노력이 불씨가 돼 사회공헌 문화가 K리그를 넘어 국내 프로 스포츠 전반으로 퍼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3시즌 스페셜 킷 제작 과정과 뒷이야기가 담긴 미니 영상이 17일 월요일 오후 5시 구단 공식 영상 채널 IUFC 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18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는 구단 공식 온라인 쇼핑몰 블루마켓에서 멤버십 회원 대상 선판매된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탁재훈 취미는 여자, 내 취미는 강원도" 컨츄리꼬꼬 해체 전말 공개
- '유재석♥' 나경은 근황 포착 '42살 남매맘' 여전한 미모의 마봉춘
- [종합] 속상했던 이승기, ♥이다인과 결혼 후 답답 심경…"비하와 조롱 힘들었다"
- [종합]이채연, 대리석 거실 등 '금수저' 의혹에 첫 해명. "엄마가 있어 보이게 살라고…"
- [SC이슈]'부모빚으로 2년 잠적' 심형탁, 이영자의 5년 전 '조언' 재소환…"경제권을 가져와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