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삼화페인트, 실시간 업데이트 ‘인캔 스마트시스템’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화페인트공업이 페인트 대리점의 컬러조색 편의성을 강화한 '인캔 스마트시스템'(사진)을 개발했다.
자동조색설비를 설치한 대리점에 이 시스템을 이달 보급한다.
기존 페인트대리점에서는 컬러조색을 위해 데이터값을 제조사에 요청하면 제조사는 적합한 컬러데이터를 제공한다.
삼화페인트는 "신규 조색정보나 변경사항이 있으면 자동 업데이트돼 더 정확한 컬러를 만들 수 있다. 조색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화페인트공업이 페인트 대리점의 컬러조색 편의성을 강화한 ‘인캔 스마트시스템’(사진)을 개발했다. 자동조색설비를 설치한 대리점에 이 시스템을 이달 보급한다.
기존 페인트대리점에서는 컬러조색을 위해 데이터값을 제조사에 요청하면 제조사는 적합한 컬러데이터를 제공한다. 대리점은 이 데이터를 내려받아 조색설비에 수기 입력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값 오입력과 같은 실수로 잘못 조색된 페인트가 납품되거나 폐기해야 하는 등 손실이 발생하기도 한다.
인캔 스마트시스템은 포스(POS·판매시점) 기반으로 데이터 검색부터 배합, 컬러 업데이트까지의 과정을 모두 자동화한 서비스다. 오입력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고, 별도의 설비조작이 필요하지 않아 효율적이란 게 회사측 설명이다.
삼화페인트는 “신규 조색정보나 변경사항이 있으면 자동 업데이트돼 더 정확한 컬러를 만들 수 있다. 조색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 말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탁재훈 폭로에 맞폭로…“나도 서운하다”
- 가수 남태현, 음주운전 혐의 검찰 송치…면허취소 수치
- '신혼' 이승기, 심경 토로 “비하·조롱 힘들었지만…나누며 살겠습니다”
- "부부관계 안해주잖아"…이혼소장 내민 아내의 통장이 수상하다
- [영상] 이시영, 하와이에서 힘자랑...네티즌 “대단해요”
- “와인바 20만원 먹고 도망가려 했더니” 이 신기술에 당황하는 먹튀족들
- "면접 양복 사고 싶어요"…취준생 빗속 3시간 구걸
- “이효리까지 내세웠는데” 초유의 적자 사태 발생…문 닫을 판
- 주점 알바생들 술먹이고 성폭행·촬영까지…몹쓸 사장의 죗값은
- “2만→19만원 잘 벌고 갑니다” 이젠 살 수도 없을 ‘이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