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여제'김연경 도핑방지 전도사로 나선다!14일 문체부-KADA'세계도핑방지의 날'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구여제' 김연경이 클린 스포츠를 위한 도핑방지 전도사로 나선다.
김연경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14일 오후 2시 전남 남악스카이컨벤션에서 개최하는 '2023 세계도핑방지의 날(Play True Day) 기념식' 주제 토크에 패널로 직접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구여제' 김연경이 클린 스포츠를 위한 도핑방지 전도사로 나선다.
김연경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14일 오후 2시 전남 남악스카이컨벤션에서 개최하는 '2023 세계도핑방지의 날(Play True Day) 기념식' 주제 토크에 패널로 직접 나선다. '약한 국민 없는 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이번 기념식은 2023년 목포 전국체전(10월 13~19일)'과 연계해 공정한 대회 개최와 생활 속 스포츠 가치 확산을 홍보하는 자리다.
2013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교육 콘퍼런스에서 시작된 '세계도핑방지의 날'은 2014년 이후 전세계 스포츠계가 매년 4월 중 하루를 지정해 깨끗한 스포츠 확산에 동참하는 날이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스포츠 분야에도 윤석열 정부의 국정철학인 '자유'와 '연대'가 녹아들고 있다. 도핑방지 활동은 자유로운 경쟁과 스포츠를 통한 연대의 가치를 실천하는 중요한 과제"라면서 "앞으로도 도핑방지 활동을 통해 선수들을 약물로부터 보호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스포츠 환경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어 이영희 KADA 위원장은 "올해 '세계 도핑방지의 날' 기념식은 2023년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이 열리는 '생명의 땅 전남'에서 함께 할 수 있게돼 더 큰 의미가 있다"면서"대한민국 모든 체육인이 공정한 경쟁과 깨끗한 스포츠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국은 세계도핑방지기구 이사국에 6회 진출(1999~2005년, 2014~2025년)한 도핑방지 선도국으로 지난해 도핑방지 분야 최대 행사인 '2025 WADA 총회'를 아시아 최초로 부산에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올해부터는 신규 도핑검사 기법인 건조혈반검사(Dried Blood Spot)를 선제 도입해 선수 친화적 시료 채취를 실현한다. 또 의도하지 않은 금지약물 사용으로부터 선수를 보호하기 위해 보건의료인을 대상으로 도핑방지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6월엔 인천에서 아시아 최초로 '2023 치료목적사용면책(TUE) 심포지엄'을 개최해 전세계 의료 관계자들과 연구 사례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탁재훈 취미는 여자, 내 취미는 강원도" 컨츄리꼬꼬 해체 전말 공개
- '유재석♥' 나경은 근황 포착 '42살 남매맘' 여전한 미모의 마봉춘
- [종합] 속상했던 이승기, ♥이다인과 결혼 후 답답 심경…"비하와 조롱 힘들었다"
- [종합]이채연, 대리석 거실 등 '금수저' 의혹에 첫 해명. "엄마가 있어 보이게 살라고…"
- [SC이슈]'부모빚으로 2년 잠적' 심형탁, 이영자의 5년 전 '조언' 재소환…"경제권을 가져와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