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회복 분위기에 똘똘한 `다세권` 단지가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시장의 혼란 속 호황이나 불황에 모두 강한 지역 내 각종 인프라를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다세권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다세권 단지는 교통을 비롯해 상업, 교육, 자연 등 여러 생활 인프라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해 실거주시 만족도가 높다.
교통, 상업, 교육, 자연 등 주거에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다 갖춘 단지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오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혼란 속 호황이나 불황에 모두 강한 지역 내 각종 인프라를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다세권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다세권 단지는 교통을 비롯해 상업, 교육, 자연 등 여러 생활 인프라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해 실거주시 만족도가 높다. 또한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주거수요가 탄탄하고 집값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그 외에도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갖춘 입지가 많지 않은 만큼 희소가치가 높아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 주거여건이 뛰어난 단지는 청약경쟁률도 높은 편이다. 지난해 8월 경기도 강동구 길동에서 공급된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총 70실 모집에 384건이 접수돼 평균 5.49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이 오피스텔은 5호선 길동역과강동역을 둘 다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을 갖춘 데다 교육, 상업 등 완성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확인된다.
서울시 은평구 연신내 역 바로 앞에서 4월 분양을 앞둔 '빌리브에이센트'도 마찬가지다. 교통, 상업, 교육, 자연 등 주거에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다 갖춘 단지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오고 있다는 후문이다.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일원에 들어서는 빌리브에이센트는 서울지하철 3?6호선 환승역인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연신내역의 경우 2024년경 GTX-A노선의부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다. 향후 GTX-A노선 전 구간 개통이 완료되면 연신내에서삼성역까지 약 9분 만에 도달이 가능해, 강남을 옆 동네 수준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로데오거리 및 연서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NC백화점 불광점, 롯데몰은평점, 이마트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과 함께 청구성심병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등 여러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빌리브에이센트 상업시설 내에 멀티플렉스가 입점할 예정이라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편리할 전망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연천초,선일초, 예일초 등이 가까우며 구산역~연신내역학원가, 은평구청~녹번역 학원가, 은평 구립도서관, 구립 구산동 도서관마을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자녀 교육 걱정도 없다. 요즘은 학부모가 맞벌이인 경우가 많아 자녀교육과 관련해 다양한 시설들이 잘 갖춰진 빌리브에이센트에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북한산, 불광근린공원, 향림근린공원, 서오릉 등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가 및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분양 관계자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품은 단지는실거주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입지조건으로 높은 희소성을 갖추고 있는 터라 부동산 경기 불황 시기에도 어느 정도 가격 방어가 가능하다"며 "빌리브에이센트는 생활인프라가 탄탄한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투자는 물론 실수요도 가능해 벌써부터 분양 문의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한편, 빌리브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일원에 들어서며,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세대/실 규모로 조성된다.이 단지는 전 타입 높은 천장고(2.5m)를 적용하며, 각 층에 세대당 창고 제공(101동은 지하층 설치 예정), 4BAY 특화 설계 및 듀얼웨이혁신평면(84타입), 프리미엄 주방가전과 전 실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단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대규모 상업시설도 조성되며 '빌리브에이센트'와 함께 동시 분양된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쭉 찢은 눈꼬리"...중국인들 디올 광고 사진에 또 뿔났다
- 정부기관 女탈의실에 `몰카`…잡고보니 30대 동료 직원
- 김건희 여사 "개 식용은 중국과 한국 뿐…종식 위해 노력"
- 장발에 푸른 갑옷…소름돋는 박서준 아우라 `초대박 예감`
- "마크롱 親중국 행보 경악 수준"…서방 십자포화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