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파워...해외여행 가면 "한국인이냐" 먼저 물어 ('다시갈지도')

이수연 2023. 4. 13.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덕분에 전 세계가 하나로 뭉쳤다.

13일 채널S 오리지널 예능 '다시갈지도' 54회에서는 '여행지 베스트 5'를 랭킹 주제로 스리랑카, 캐나다, 스페인, 멕시코, 일본 중 힐링을 유발하는 최고의 도보 여행지를 꼽아볼 예정이다.

그런 가운데 이날 멕시코까지 사로잡은 BTS의 인기가 드러났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에 멕시코까지 접수한 BTS 신드롬을 확인할 수 있는 '다시갈지도' 본 방송에 귀추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수연 기자]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덕분에 전 세계가 하나로 뭉쳤다.

13일 채널S 오리지널 예능 '다시갈지도' 54회에서는 '여행지 베스트 5'를 랭킹 주제로 스리랑카, 캐나다, 스페인, 멕시코, 일본 중 힐링을 유발하는 최고의 도보 여행지를 꼽아볼 예정이다. 여행 파트너 김신영, 이석훈, 최태성 강사와 가수 KCM이 랜선 여행에 동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여행 크리에이터 '노마드션'이 소개하는 멕시코 과나후아토 랜선 여행이 그려진다. 알록달록한 색감의 거리와 파란 하늘, 그리고 거리 곳곳에서 펼쳐지는 공연들이 도보 여행객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발걸음 멈추게 만드는 길거리 상점 구경, 한화로 단돈 700원인 멕시코 간식 츄러스 먹방으로 도보 여행의 묘미를 제대로 선보인다는 후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영화 '코코' 배경지인 공동묘지 '산타 파울라 판테온' 등 필수 스폿을 소개해 안방극장을 장악할 예정이다.

그런 가운데 이날 멕시코까지 사로잡은 BTS의 인기가 드러났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멕시코 현지인이 멕시코 거리를 지나던 노마드션에게 "한국인이죠?"라며 사진 촬영을 부탁한 데 이어 "BTS팬이다"고 밝히며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한 것. 더욱이 이후 골목길 소규모 팬미팅(?)을 방불케 하는 아미들과 노마드션의 사진 촬영이 이어져 스튜디오의 모두가 놀라움을 자아냈다는 전언이다.

이에 스튜디오의 이석훈은 "BTS 덕분에 혼자 가서 다 같이 친구가 될 수 있겠다"며 랜선 체감한 BTS 열풍에 감탄했고, 김신영 역시 "우리는 BTS에게 감사해야 한다"며 맞장구쳤다. 급기야 KCM은 "BTS처럼 내 이름에도 알파벳이 들어간다"며 BTS와의 평행이론을 주장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고. 이에 멕시코까지 접수한 BTS 신드롬을 확인할 수 있는 '다시갈지도' 본 방송에 귀추가 주목된다.

당신의 기억 속 해외여행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랜선 세계 여행 프로그램 채널S '다시갈지도'의 '걷고 싶은 여행지 베스트 5'편은 13일 오후 9시 20분에 공개된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채널S '다시갈지도'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