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의 미래가치를 누릴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김대성 2023. 4. 13. 11:3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광역 조감도>

서울시 은평구에 대형 호재가 잇따르면서 개발 기대감에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굵직한 교통호재부터 초대형 융복합시설 조성, 다양한 정비사업까지 예정돼 이제는 은평구가 아닌 '금(金)평구'가 되고 있다는 말도 나오고 있다.

◇서부선,고양은평선, GTX-A등 광역 교통망 확충

현재 은평구에서 추진되고 있는 교통호재는 서부선,고양은평선,수도권광역급행철도 등이다.서부선은 은평 새절역에서 여의도를 거쳐 관악구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경전철로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착공해 2029년 개통할 예정이다. 서부선 경전철이 개통되면 은평에서 신촌, 여의도를 한 번에 갈 수 있고, 40분 가까이 걸리던 서울대입구역까지는 20분대로 줄어들며 지하철 5개(1,2,6,7,9호선) 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게 된다.

또한,은평 새절역을 출발해 창릉신도시(GTX창릉역 환승)를 지나 고양시청까지 13.9㎞를 건설하는 고양은평선도 추진되고 있다.

서북권 주민들 사이에서는 연신내역에 예정된 GTX-A노선 개통에대한 기대도 크다. GTX-A노선(파주운정~삼성~동탄)은 올 하반기에 일부 구간을 시험 운행하고 내년 상반기에 수서역∼동탄역 구간, 하반기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을 개통하는 게 목표다.

◇역세권 개발,복합쇼핑몰,정비사업 등으로 정주여건 개선

은평구 내에는 교통호재뿐만 아니라 경의중앙선 수색역부터 DMC역 구간을 복합문화 중심지로 조성하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상암·수색지역을 연결하는 남북 연결도로를 설치하고, 3개 철도 노선이 통합된 복합 환승거점을 조성해 디지털 미디어산업의 거점이자 서북권 광역중심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정비사업도 계획돼 있어 서울 서북권의 새로운 대표 주거타운이자, '뉴시티'로 거듭날 예정이다. 서울시 정비사업 정보몽땅 시스템에 따르면, 현재 은평구 내에서 추진되고 잇는 정비사업은 총 24곳이며, 일반 분양 직전 단계인 관리처분인가를 받은 사업장이 3곳, 착공에 들어간 사업장은 5곳, 준공인가를 받은 사업장은 5곳으로 많은 정비사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 중 대표적인 정비사업이 총 9천여 세대의 주거 단지가 들어서는 수색증산뉴타운이며, 신사동에서는 신사1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인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이 이달 말 분양에 나선다.

또한, 은평구 녹번동 '서울혁신파크'에는 복합문화쇼핑몰과 60층 높이 랜드마크 건물 등을 품은 '산업·주거·문화 융복합도시'가 들어설 예정이다. 11만㎡ 부지에 새로운 일자리와 미래형 주거, 상업·문화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지역민들은 더욱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이처럼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이어지면서 개발 기대감에 새 아파트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실제로,은평구에서 최근 3년간 분양한 단지들은 모두 인기를 끌며,1순위 청약에서 전 타입 마감했다.2020년 8월 수색증산뉴타운에서 분양한 4개 단지(2,6,7,13구역)는 885세대 모집에 9만8896명이 몰려 평균 111.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올해 3월 역촌동에서 분양한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도 평균 11.3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계약까지 100% 완료했다.

◇다양한 개발호재의 수혜가 기대되는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은평구 신사동에서5월 초 분양에 나서는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단지는 서부선과 고양은평선이 예정돼 향후 트리플 역세권이 기대되는 지하철 6호선 새절역을 도보권에 두고 있는데다, 은평구 내 예정된 다양한 개발호재들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정주여건도 우수하다. 서신초, 상신중, 연서중, 숭실중, 숭실고 등 학교에 둘러싸인 트리플 학세권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옆 구립 도서관 및 인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여의도 공원의 절반 크기에 달하는 신사근린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봉산공원, 백련산, 불광천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국내 최대 디지털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집적단지인 상암DMC(디지털미디어시티)를 반경 2km 이내에 두고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고, 상암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마트 은평·수색점, NC백화점 불광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을 비롯해 은평세무서, 은평구청, 서울특별시은평병원, 서울시립서북병원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8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24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235세대를 일반분양하며, 전용면적별로는 △59㎡ 40세대 △76㎡ 15세대 △84㎡ 180세대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동(상암월드컵파크 9단지 인근)에 마련된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