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파르타, 챗GPT 기반 'AI튜터' 서비스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팀스파르타가 온라인 코딩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 수강환경에 챗GPT 기반 'AI튜터' 서비스를 도입했다.
AI튜터는 스파르타코딩클럽 시그니처 강의인 △웹개발 종합반 △챗GPT로 10분 만에 웹사이트 만들기 등의 무료강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팀스파르타는 수강생들이 스파르타코딩클럽 내 모든 강의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팀스파르타가 온라인 코딩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 수강환경에 챗GPT 기반 'AI튜터' 서비스를 도입했다.
AI튜터는 수강생이 학습 과정에서 마주하는 오류나 문제에 대해 인공지능(AI)에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수강생이 해당 강의와 관련된 내용을 질문하면 미리 숙지한 강의자료를 토대로 답변을 제시하며, 추가로 질문할 법한 내용을 추려 질문을 추천해 준다.
AI튜터는 스파르타코딩클럽 시그니처 강의인 △웹개발 종합반 △챗GPT로 10분 만에 웹사이트 만들기 등의 무료강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팀스파르타는 수강생들이 스파르타코딩클럽 내 모든 강의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팀스파르타는 서비스 전반에 챗GPT를 적극 활용 중이다. 2월에는 스파르타코딩클럽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즉문즉답에 'AI코드체크' 기능을 도입했다. 3월에는 수강생들과 함께 챗GPT를 활용한 AI 서비스 '이지GPT'를 개발한 바 있다.
최근 선보인 '챗GPT로 10분 만에 웹사이트 만들기' 무료강의는 하루 만에 신청 3500건 이상을 달성하며, 기존 무료강의 대비 4배 이상 신청 수를 기록했다. 수강생의 지속적 요청으로 챗GPT를 활용한 클론코딩, 업무자동화, 주식 데이터 분석 등의 강의도 선보였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챗GPT 등 AI를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는지가 역량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기업 모시는 인도…"반·디 팹 설립비용 50% 지원"
- K디지털 앞세워 글로벌 선도국가 도약하자
- 삼성, 홈IoT 조직 개편… 가전 서비스 키운다
- 주성, ALD로 시스템 반도체 공정 진출
- "최적요금 고지 의무화 검토"…과기정통부, 통신요금 정책 개선 추진
- [신차드라이브]르노코리아차 '더 뉴 QM6' "다재다능 LPG SUV"
- 오라클, 韓 강소기업에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공급 확대
- [단독]협력사 이름 쓴 롯데카드, 상표권 무단 침해 갈등
- 디지털 헬스케어 핵심 플랫폼 '클라우드 EMR' 경쟁 가열
- [단독]GS25, 넷플릭스와 IP 협업...'안방 영화관'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