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일반 매치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의 23.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2023년 개발 로드맵 발표에서 언급한 일반 매치 개선이 이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의 23.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2023년 개발 로드맵 발표에서 언급한 일반 매치 개선이 이뤄진다. 초반 블루존 페이즈가 더 빠르게 조정되고, 주요 돌격소총(AR), 지정사수소총(DMR), 저격소총(SR) 및 스코프, 방어구 등 아이템 스폰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차량 스폰량 또한 늘어나 보다 수월한 파밍과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행기 경로 및 최후의 블루존 위치가 경쟁전과 유사하도록 조정됐다. 일반 매치 업데이트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데스턴 맵에 적용된다.
경쟁전 시즌 23 시작과 함께 데스턴이 경쟁전 맵에 추가됐다. 맑은 날씨가 고정되며 데스턴 전용 총기인 O12 및 MP9을 경쟁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매치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아이템과 기능들도 경쟁전에 추가됐다. 접이식 방패가 모든 맵에 추가됐으며, 일부 맵에는 블루존 수류탄, 비상 호출, 모터 글라이더 등이 추가됐다.
‘서바이버 패스: 일확천금’도 시작된다. 보다 많은 이용자가 기간 내 최대 패스 레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패스 XP 관련 조정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전체 XP 중 플레이 타임 및 위클리 미션을 통해 획득하는 XP 비중이 증가했다. 하루 최대 플레이 타임으로 획득할 수 있는 최대 XP가 대폭 상향되었으며, 데일리 미션을 통해 획득하는 XP가 소폭 감소했다.
이외에도 ▲라이브 서버 일반 매치 맵 로테이션 주기 단축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 내 신규 전장 추가 ▲헤드샷 성공 시 헬멧이 튕겨 나가는 연출 추가 ▲모든 맵에 유틸리티 낙하산 및 등강기 부착물 도입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전반적인 데스턴, 태이고, 미라마 맵 관련 버그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캐릭터 출시
- 크래프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2기 돌입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만우절 모드 '기묘한 배틀로얄' 선보여
- [이기자의 게임픽] 막 내린 게임사 주주총회...대표 연임에 자사주 소각까지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보드게임 출시 예고
- 크래프톤, 1천679억 규모 자사주 매입·소각...주주가치 제고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