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첩첩산중’ 나폴리… 챔스리그 8강 AC 밀란전 0-1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C 나폴리(이탈리아)가 첩첩산중에 놓였다.
AC 밀란(이탈리아)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패배한 데다가 핵심 수비수 김민재를 포함한 주요 선수가 2차전에 결장하게 됐다.
나폴리는 13일 오전(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스타디오 주세페 메아차에서 열린 AC 밀란과 1차전(원정)에서 0-1로 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비핵심 김민재 빠져 부담클 듯
SSC 나폴리(이탈리아)가 첩첩산중에 놓였다. AC 밀란(이탈리아)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패배한 데다가 핵심 수비수 김민재를 포함한 주요 선수가 2차전에 결장하게 됐다.
나폴리는 13일 오전(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스타디오 주세페 메아차에서 열린 AC 밀란과 1차전(원정)에서 0-1로 졌다. 나폴리는 오는 19일 열리는 2차전(홈)에서 2골 차 이상으로 이겨야 4강에 오를 수 있다. 나폴리는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1위로 4위 AC 밀란에 앞서지만 올 시즌 상대 전적에선 1승 2패로 열세다. 나폴리는 특히 지난 3일 세리에A 홈경기에서 0-4로 대패했다.
김민재(나폴리)는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전반 40분 AC 밀란의 이스마엘 베나세르에게 선제 결승골을 얻어맞았으나, 김민재는 7차례 공중볼 경합에서 모두 승리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다. 김민재는 특히 후반 29분 동료 앙드레프랑크 잠보 앙귀사의 경고 누적 퇴장에 따른 수적 열세 속에서 추가 실점을 막아냈다. 김민재는 통계전문사이트 소파스코어로부터 팀 내 공동 3위인 평점 7.0을 받았다.
김민재는 그러나 불필요하게 옐로카드를 받는 실수를 했다. 후반 33분 경합 상대가 넘어져 파울이 선언되자 항의하다 경고를 받았다. 김민재는 레인저스(스코틀랜드)와 A조 조별리그 5차전, 프랑크푸르트(독일)와 16강 1차전에서 경고를 한 장씩 받았기에 8강 2차전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챔피언스리그에선 8강까지 경고 3장이 누적되면 1경기 출전 정지 징계가 내려진다.
나폴리는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올 시즌 최대 위기를 맞았다. 나폴리는 김민재와 더불어 앙귀사까지 2차전에 결장하게 되면서 수비와 중원에서 큰 공백이 생기게 됐다. 게다가 세리에A 득점 1위(21골) 빅터 오시멘의 출전도 불투명하다. 오시멘은 허벅지 부상 탓에 1차전 출전 선수 명단에서 제외됐고, 나폴리는 무기력한 공격을 펼쳤다.
한편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1차전에서 첼시(잉글랜드)를 2-0으로 눌렀다.
허종호 기자 sportsher@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영길 당대표 되던 때 무슨 일?…檢, 인천 의원들 연이어 압수수색
- “부부관계 안 할거면 이혼해”…아내의 수상한 통장정리
- 대형기획사 출신 가수, 前사장 성폭력 폭로…“15∼20회 당해”
- [단독]두문불출 현철 “이제 ‘가수 현철’ 아닌 ‘자연인 강상수’로 살아야죠”
- ‘경찰 머리채’ 잡고 폭행한 예비검사…법무부, 임용 배제
- 러의 ‘격전지 포로 참수 영상’에 젤렌스키 “짐승들, 용서 못해” 분노
- “백수 남친 집에 들였더니, 나 없을 때 출장 마사지를 불러?”
- 비, 건강검진 결과에 당황… “이렇게 운동을 하는데…”
- [단독] 몸푸는 이낙연계 싱크탱크 ‘연대와 공생’… ‘민주당 심장’ 광주서 ‘개딸 정치’ 비
- 벌써 전과 2범 ‘살인곰’…조깅하던 伊 청년 살해한 17살 암컷 불곰 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