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의 긱워커 매칭 서비스 ‘워키도키’, 팁스 선정

이덕주 기자(mrdjlee@mk.co.kr) 2023. 4. 13. 11: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업무관리 & 긱워커 매칭 플랫폼 ‘하이어엑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지원 대상 3월 선정팀으로 확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2년간 약 5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하이어엑스는 팁스 운영사인 인포뱅크의 추천으로 최종 선정돼 향후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는다. 하이어엑스는 팁스 선정을 통해 업무기반 일자리-긱워커 매칭 및 사후관리 시스템 개발과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워키도키’는 GS25와 롯데슈퍼 등 리테일 중심으로 많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효율적인 매장 관리 및 상위 표준화를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스타벅스 DT점에서는 대기 차량 관리하는 분들의 업무관리 툴로 2년째 사용되고 있다.

지난 3월 말에 오픈한 업무 기반의 긱워커 매칭 서비스 ‘알바 추천’은 본인에게 적합하고 검증된 일자리로 추천받게 된다는 호평과 함께 2주 만에 약 1,000개의 이력서가 등록되었다.

권민재 대표는 “최근 고물가, 고금리 상황에서 부업에 대한 니즈 및 N잡러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데이터 기반으로 서로 간에 검증되고 안전한 구인구직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며, 글로벌 진출에 좋은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