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손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손해보험(대표 최문섭)은 누리집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웹 서비스 운영에 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정보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취득했다.
최문섭 대표는 "금융업에서 정보 보호는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이번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토대로 고객에게 더 큰 신뢰를 받는 농협손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손해보험(대표 최문섭)은 누리집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웹 서비스 운영에 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정보보호관리체계는 금융보안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권위의 정보 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다. 정보 보호 관리 절차 등에 관한 지속적인 운영·관리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농협손보는 정보 보호 시스템 구축 강화에 힘쓰고 있다. 2014년 자체 전산망인 신보험시스템 구축 이후 ▲정보 보호 정책 지속 정비 ▲내부 시스템 개선 ▲정보 보호 캠페인 및 교육 등을 펼쳤다. 정보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취득했다. 농협손보는 “매년 사후 심사와 갱신 심사를 거쳐 인증 자격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문섭 대표는 “금융업에서 정보 보호는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이번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토대로 고객에게 더 큰 신뢰를 받는 농협손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