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원펀맨`과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원펀맨'이 만난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중인 '크로니클'이 북미를 비롯해 여러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원펀맨'과 만난 만큼 굉장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많은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서머너즈 워' IP의 매력을 선보이고, 세계 시장에 탄탄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과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원펀맨'이 만난다.
컴투스는 소환형 RPG(역할수행게임) '크로니클'이 '원펀맨'과 글로벌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는 25일 한국을 시작으로 27일 북미를 포함한 세계 전역에서 동시 실시된다.
TV 애니메이션 '원펀맨'은 주먹 한 방으로 모든 적을 쓰러뜨리는 히어로 '사이타마'와 개성 있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클리셰를 깬 독특한 콘셉트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 진지하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분위기 등이 특징이다. 2015년에 제1기, 2019년에 제2기가 제작됐다.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대표 IP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제작한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한국과 북미에 이어 지난달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다수 앱 마켓에서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출시 25일 만에 매출액 300억원을 달성했으며 PC 플랫폼 스팀에서도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두 작품의 만남으로 글로벌 시너지를 발휘하고 '크로니클'의 세계적 흥행을 이어가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서머너즈 워' IP의 핵심 요소인 수백 여종의 다양한 소환수와 이를 활용한 전략적 재미를 높이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예고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을 앞두고 공식 포럼과 유튜브 채널 등에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주인공 사이타마를 비롯해 여러 원펀맨 캐릭터들이 '크로니클' 게임 속에서 등장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으로 특별한 소환수들이 등장하며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도 함께 추가할 예정이다. 해당 소환수들은 별도의 콜라보 전용 소환서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사전 이벤트 2종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계정 정보를 입력하거나 '원펀맨' 속 등장인물들이 제시하는 간단한 훈련을 완료해 여러 경품과 함께 게임 쿠폰 등을 얻을 수 있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콜라보레이션 기념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중인 '크로니클'이 북미를 비롯해 여러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원펀맨'과 만난 만큼 굉장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많은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서머너즈 워' IP의 매력을 선보이고, 세계 시장에 탄탄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쭉 찢은 눈꼬리"...중국인들 디올 광고 사진에 또 뿔났다
- 정부기관 女탈의실에 `몰카`…잡고보니 30대 동료 직원
- 김건희 여사 "개 식용은 중국과 한국 뿐…종식 위해 노력"
- 장발에 푸른 갑옷…소름돋는 박서준 아우라 `초대박 예감`
- "마크롱 親중국 행보 경악 수준"…서방 십자포화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