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데프트, 디지털카드를 내손에”…‘LCK 레전더리스’ 사전등록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CK의 전설 '페이커' 이상혁과 중꺾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의 원조 '데프트' 김혁규 등 나만의 디지털카드를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의 열린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공식 지적재산권(IP) 라이선싱 파트너 레전더리스는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 디지털 콜렉터블 서비스 'LCK 레전더리스'의 사전등록을 지난 8일부터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LCK의 전설 ‘페이커’ 이상혁과 중꺾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의 원조 ‘데프트’ 김혁규 등 나만의 디지털카드를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의 열린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공식 지적재산권(IP) 라이선싱 파트너 레전더리스는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 디지털 콜렉터블 서비스 ‘LCK 레전더리스’의 사전등록을 지난 8일부터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LCK 레전더리스’는 LCK 경기 영상 및 IP를 활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LCK 리그를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콜렉터블 서비스다. 특히, ‘페이커’ 이상혁과 ‘데프트’ 김혁규와 같은 유명 선수를 비롯해 대회에 등장한 LoL 챔피언의 이미지, LCK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결합한 디지털카드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카드를 구매 및 거래하는 것은 물론, 소유한 카드를 활용해 ‘나만의 로스터 만들기’ 등이 가능하다.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경우 리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더불어 초기 LCK가 세계적 리그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한 ‘엠비션’, ‘울프’, ‘클라우드템플러’ 등 3인이 ‘LCK 레전더리스’ 서비스의 앰배서더로 참여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LCK 레전더리스’는 엔터테인먼트 IP들을 활용해 출시됐던 다른 서비스들과 달리, 경기 중 선정된 베스트 플레이어의 카드를 즉시 출시하는 등 리그 운영 주체인 LCK와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다. 여기에 구단 및 선수들과 협업을 통해 글로벌 최고 e스포츠에 걸맞은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온‧오프라인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LCK의 디지털 콜렉터블 매출액의 50%를 해당 팀들과 분배하여 리그 운영에도 일조할 예정이다. ‘LCK 레전더리스’는 올여름 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있으며, 사전등록 시 추후 한정판 스페셜 팩 제공 및 이벤트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배승익 레전더리스 대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e스포츠뿐만 아니라 글로벌 블록버스터 IP 업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팬덤 기반의 디지털 콜렉터블 플랫폼을 만드는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와이 간’ 이시영, 지붕끝에 대롱대롱 위험천만 힘자랑
- ‘토트넘 새 감독, 내년 1월 손흥민 한 달 잃을 위기…두통 유발’ 英언론 벌써 우려 제기
- 추성훈, 발바닥 문신 고백.. ♥야노 시호 노출증 폭로에 “티셔츠가 나한테 붙어” (라디오스타)
- 전우원 “새엄마 박상아, 사람들 앞에서 연기한다”.. “전두환에게는 어퍼컷 맞아”
- 가수 남진과 나훈아는 왜 제명 당했나? [선데이서울로 본 50년전 오늘]
- 김용준, ♥안근영과 핑크빛 와중에.. 父 “아들 썸녀 과거까지 싹 캤다” (신랑수업)
- 신정환, 탁재훈 컨츄리꼬꼬 ‘수입 배분’ 불만에 “도저히 못 참겠네” 맞대응 예고
- ‘오스카’ 배우 할리 베리, 직접 공개한 발코니 누드샷 눈길[할리웃톡]
- 강수지, 골프를 쳐도 온통 ♥김국진 생각
- BTS 제이홉, 입대 윤곽…“18일 육군 현역병? 확인 어려워”[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