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손해보험은 대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최문섭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금융업에서 정보보호 경쟁력은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더욱 더 고객에게 신뢰 받는 NH농협손해보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손해보험은 대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은 금융보안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절차 등에 대한 지속적인 운영·관리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이다. NH농협손해보험은 정보보안 강화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해 ISMS인증을 취득했으며, 매년 사후심사와 갱신심사를 거쳐 인증 자격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최문섭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금융업에서 정보보호 경쟁력은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더욱 더 고객에게 신뢰 받는 NH농협손해보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2014년 자체 전산망인 신보험시스템 구축 이후 △정보보호 정책 지속 정비 △내부시스템 개선 △정보보호 캠페인 및 교육 등 지속적으로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강화에 힘쓰고 있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당한 딸 영정 들고 간 졸업식…교사는 '저건 뭐야' 조롱
- '벚꽃 도넛' 출시한 노티드…'다나카상' 컬래버에 혼쭐난 이유 [이슈, 풀어주리]
- 속옷 차림으로 서울 활보하다 경찰과 대치한 싱가포르女
- 장위10구역,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빼고 재개발 진행
- 시장님이 전세 낸 수영장?…'점검 시간' 강습 특혜 의혹
- 男화장실서 '큰일' 봤다 신고당한 女 '세상 각박해' 하소연
- 尹, 반려견용 콘셉트 차 보고 '빵' 터지게 한 이 말…'우리집은 6마리라 부족'
- 우크라 포로 참수 추정 영상에 극대노한 젤렌스키 '짐승들'
- '학폭했잖아' 폭로하자 소주병으로 동창 얼굴 내리친 뮤지컬 배우, 누구?
- '국민 아빠차' 카니발, 중고 시세 3개월 새 200만원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