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더" 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혁신금융서비스 재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재지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금융위)는 지난 12일 정례회의를 통해 기존 혁신금융서비스 5건의 지정 기간을 연장했다.
루센트블록이 운영하던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의 서비스 제공 기간도 연장됐다.
소유는 지난 2021년 4월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5건 지정기간 연장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재지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금융위)는 지난 12일 정례회의를 통해 기존 혁신금융서비스 5건의 지정 기간을 연장했다. 루센트블록이 운영하던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의 서비스 제공 기간도 연장됐다.
혁신금융서비스 제도는 금융규제 샌드박스의 일종으로 기존 금융 서비스의 제공 내용·방식·형태 등과 차별성이 인정되는 금융업 또는 서비스에 2년 이상 규제 예외 특례를 부여하는 제도다.
소유는 지난 2021년 4월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됐다. 이번 금융위 결정을 통해 혁신 서비스를 2년 더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소유는 루센트블록의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다. 전자증권제도를 도입해 예탁결제원, 계좌관리기관인 하나증권과의 협업 하에 금융소비자를 보호한다.
허세영 루센트블록의 대표는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제1원칙으로 해 안전망을 구축하고 고객들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