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가 택한 롯키데이…롯데 유통군, 간편결제 이벤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페이가 롯데와 손잡고 첫 프로모션에 나선다.
롯데 유통군은 26일까지 진행되는 '롯키데이' 행사 기간 간편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키데이 기간 동안 롯데 유통사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한 합산 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고객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편리하게 쇼핑을 즐기며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간편결제 서비스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가 롯데와 손잡고 첫 프로모션에 나선다.
롯데 유통군은 26일까지 진행되는 '롯키데이' 행사 기간 간편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키데이는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백화점·마트·슈퍼·롯데온·홈쇼핑·하이마트·세븐일레븐·멤버스)가 모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 시대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할인·적립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이번 롯키데이에서는 애플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와 함께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애플페이가 국내 유통업체와 함께 프로모션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달 국내 서비스를 개시한 애플페이는 서비스 초기 안정화를 이유로 프로모션을 자제해왔다. 롯키데이 행사 규모가 크고 행사 기간도 길어 가입자 수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결제 혜택도 차별화했다. 롯키데이 기간 동안 롯데 유통사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한 합산 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단일 결제 시 혜택을 주는 일반적인 캐시백 행사와 달리 행사 기간 14일 동안 결제한 합산 금액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소액 결제가 잦은 MZ세대 고객에게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롯데 멤버스 간편결제 서비스 엘페이(L.PAY) 이벤트도 진행한다. 엘페이로 결제 시 롯데 유통사별 구매 금액 최대 20%, 최소 3000포인트부터 최대 4만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고객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편리하게 쇼핑을 즐기며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간편결제 서비스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홈IoT 조직 개편… 가전 서비스 키운다
- K디지털 앞세워 글로벌 선도국가 도약하자
- [K디지털, Up대한민국]〈1〉한국, 6G·오픈랜 등 글로벌 혁신네트워크 선도
- 질병청, 엠폭스(원숭이두창) 위기경보 '주의' 격상…확진 누적 9명
- '중국소녀' 들리면 피해라...멕시코, '좀비마약' 펜타닐 별칭 공개
- 10대 소녀 뱃속에 '휴대폰'이? [숏폼]
- 이현순 UNIST 이사장, "젊은 세대 도전정신 중요…나라 위한 도전했으면"
- 마이클 조던 '라스트 댄스' 농구화, 29억원에 낙찰…역대 최고가
- '그린 클라우드가 미래다' 한국클라우드협회 '협회 재건' 기치로 활동 재개
- 英 투자회사, LG 3대주주 올라서..."일반투자 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