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면역력으로 암을 치료한다?…최신 암 치료법 ‘면역항암제’의 모든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면역력으로 암을 치료하는, 최신 암 치료법 ‘면역항암제’를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41년째 한국인 사망원인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암. 인류는 암 정복이라는 난제를 풀기 위해 노력했지만, 아직 완전히 정복 하진 못했다고. 그런데 최근 의학계 분위기가 심상치가 않다는데. 어쩌면 암을 정복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획기적인 치료법이 나왔기 때문. 암으로 투병하고 있는 많은 환자들에게 ‘꿈의 항암제’로 불리는 이 최신 항암 치료법은 바로 ‘면역항암제’. 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돼 노벨상까지 받은 암 치료법이라는데. 이에 ‘나는 몸신이다’에서 이 항암제로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현직 암 치료의 권위자들을 모시고 면역항암제의 모든 것을 파헤쳐본다.
또한, 실제 이 치료법으로 암 장기 생존의 꿈을 실현 중인 암 4기 판정을 받은 환자들의 일상도 살펴보고, 흑색종 4기 판정을 받은 뒤 모든 치료를 포기해야만 할 정도로 암 전이가 심각했던 사례자의 암을 완전히 극복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 오기까지의 기적과도 같은 암 투병 이야기도 들어본다.
한편, 과거 무술의 달인에서 현재 육아의 달인으로 거듭난 세 아들의 아빠, 배우 이상인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한때 대한민국을 주름잡던 ‘액션배우’로 남다른 운동신경을 자랑했던 그가 갑자기 ‘나는 몸신이다’를 찾은 이유는 무엇일까.
몸속의 면역력만으로 암을 치료한다는 면역항암제의 정체를 담은 ‘나는 몸신이다’ 431회 방송은 13일 저녁 8시 1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