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4월 과학스쿨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광주과학관(관장직무대리 전태호)은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과 공동으로 오는 19일 오후 7시 상상홀에서 4월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GIST 고등광기술연구소 이창열 박사가 양자점과 디스플레이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조망한다.
2023년도 과학스쿨은 150명 선착순 온라인 사전예약 후 현장 입장이 가능하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 '과학스쿨'을 진행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자점과 디스플레이 어제. 오늘, 미래 조망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국립광주과학관(관장직무대리 전태호)은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과 공동으로 오는 19일 오후 7시 상상홀에서 4월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 주제는 ‘양자점과 디스플레이’다. GIST 고등광기술연구소 이창열 박사가 양자점과 디스플레이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조망한다.
이 박사는 GIST 신소재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영국 캠브리지 대학 및 미국 라이스(Rice) 대학에서 방문연구원을 거쳐 GIST 고등광기술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분야는 유·무기 양자점을 이용한 고품위 디스플레이 소재 및 소자개발, 초고속 레이저 분광학을 이용한 유기반도체 소자 동력학 연구와 압전, 점도, 바이오 측정을 위한 고분자 기반의 고감도 센서 개발 등이다.
2023년도 과학스쿨은 150명 선착순 온라인 사전예약 후 현장 입장이 가능하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행사 참여시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탁상시계 기념품을 제공한다. 매월 한 개씩 받을 수 있는 스탬프를 4개 이상 모으면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고, 과학관 누리집 행사후기에 사진과 함께 소감을 남기면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 ‘과학스쿨’을 진행중이다. 어려운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지식을 전달하는 정기 강연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혼' 이승기, 심경 토로 “비하·조롱 힘들었지만…나누며 살겠습니다”
- “이효리까지 내세웠는데” 초유의 적자 사태 발생…문 닫을 판
- 가수 남태현, 음주운전 혐의 검찰 송치…면허취소 수치
- “2만→19만원 잘 벌고 갑니다” 이젠 살 수도 없을 ‘이 회사’
- "부부관계 안해주잖아"…이혼소장 내민 아내의 통장이 수상하다
- “치매만 아니면 합격이래요” 고령 운전자 사고 심각한데 병원 ‘돈벌이’ 된 적성검사
- 신정환 "탁재훈, 돈 때문에 '컨츄리꼬꼬' 해체?…실체 다 밝힐 것"
- "초등생 수백명 안전 달렸다"…자기땅→통학로 만들어준 건물주
- “와인바 20만원 먹고 도망가려 했더니” 이 신기술에 당황하는 먹튀족들
- “너 학폭했잖아” 동창 말에 소주병 휘두른 뮤지컬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