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엠폭스 위기경보 '관심→주의' 격상…진매트릭스 주가 9%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국내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엠폭스 관련주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진매트릭스는 지난해 7월 엠폭스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네오플렉스 MPX'와 엠폭스 및 대상포진을 동시에 감별 진단할 수 있는 '네오플렉스 MPX-VZV'를 개발을 완료해 관련주로 검색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 엠폭스(MPOX·옛 원숭이두창) 국내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엠폭스 관련주로 검색되는 진매트릭스 주가가 오름세다.
13일 오전 9시 40분 기준 진매트릭스(109820)는 전 거래일 대비 9.32% 상승한 48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국내 9번째 엠폭스(MPOX·옛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확인된 가운데, 질병관리청이 위기경보수준을 '주의 단계'로 격상했다.
이 확진자는 경기도 거주자로 전날 피부병변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찾았으며, 해당 기관은 엠폭스 감염을 의심해 관할 보건소로 신고했고 유전자 검사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다. 이 확진자는 첫 증상 발생 전 3주 이내 해외 여행력이 없고, 국내에서 밀접 접촉이 확인되는 국내 감염으로 질병청은 추정했다.
국내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엠폭스 관련주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진매트릭스는 지난해 7월 엠폭스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네오플렉스 MPX'와 엠폭스 및 대상포진을 동시에 감별 진단할 수 있는 '네오플렉스 MPX-VZV'를 개발을 완료해 관련주로 검색되고 있다.
#진매트릭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허 갑질' 퀄컴 졌다… 1조원대 과징금 확정
- [단독]맥스카드시스템즈 "롯데카드 상표권 침해" 주장
- [단독]GS25 편의점, 넷플릭스 맥주·팝콘 판다
- [과학핫이슈]중독자 '질식'시키는 펜타닐…백신 나올까
- 피카츄 카드 한 장이 70억원…한정판 포켓몬 카드의 엄청난 인기
- 태국 신종 꽃 이름이 '라리사'…연구원 "블랙핑크 리사 팬이라…"
- 박경목 서대문형무소역사관장 “기념관 메타버스화 앞장설 것”
- 이현기 그리드위즈 이모빌리티 부문장 “전기차로 전력계통 부담 낮출 것”
- 美, 기밀문건 유출 용의자 체포...21세 주방위군
- '누누티비', 결국 서비스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