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히어로 주원의 맹활약 통했다…'스틸러', 동시간대 1위로 출발

강내리 2023. 4. 13. 09: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크 히어로 '스컹크'로 변신한 배우 주원 씨의 이중생활이 수요일 밤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스컹크'이자 '황대명' 역을 맡은 주원 씨의 문화재 환수 작전이 베일을 벗었다.

올블랙 특수 슈트와 고글을 장착, 다크 히어로 스컹크로 탈바꿈한 그에게서는 황대명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악랄한 문화재 밀거래 세계를 조명하며 신선한 케이퍼물을 구축하고 있는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2회는 13일(목)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크 히어로 '스컹크'로 변신한 배우 주원 씨의 이중생활이 수요일 밤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가 첫 방송부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지난 12일 밤 첫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극본 신경일, 연출 최준배, 민정아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큐로홀딩스, 스튜디오브이플러스) 1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5.0%, 최고 5.6%를 기록했고 전국 가구 기준 평균 4.7%, 최고 5.3%를 기록, 수도권과 전국 기준 모두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알렸다(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방송에서는 '스컹크'이자 '황대명' 역을 맡은 주원 씨의 문화재 환수 작전이 베일을 벗었다. 스컹크는 신라 금동 미륵보살 밀거래 현장에 난입, 문화재 전문도둑으로서의 명성을 제대로 과시했다. 삼합회까지 동원된 작당 모의가 우습다는 듯 유려한 격투 실력으로 적진의 무릎을 꿇리는 가 하면 미륵보살을 품에 안고 고공 낙하를 감행, 유유히 현장을 빠져나가는 스컹크의 액션은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어당기기 충분했다.

이어 엘리트 경찰 최민우(이주우 분)의 문화재 전담팀 합류기가 펼쳐졌다. 최민우는 문화재 환수에 사활을 건 장태인(조한철 분) 팀장을 만나자마자 '골도(골동품 도둑) 잡기' 사건에 투입돼 압도적인 체포 실력을 선보였다. 여기에 문화재 관련 범죄자들의 행각을 꿰고 있는 장태인의 전문적인 면모와 물불 가리지 않고 출동부터 하는 막내 신창훈(김재원 분)의 전투 능력이 더해져 환상의 팀워크로 희열을 선사했다.

문화재청 사무관 황대명과 경찰 최민우의 아찔한 첫 만남이 성사되기도 했다. 직지 상권 환수 프로젝트로 공조를 이룬 두 사람이 지독한 문화재 은닉전문가 최송철(정은표 분)의 집을 찾은 것. 직지 상권을 내주는 조건으로 자그마치 천 억을 요구하는 최송철에게 아부의 새 역사를 쓴 황대명과 그런 황대명의 태도가 못마땅한 최민우의 공조 파기 선언은 극과 극 케미스트리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어두운 밤, 최송철의 집에 다시 찾아간 황대명은 낮과는 180도 다른 모습으로 짜릿함을 더했다. 올블랙 특수 슈트와 고글을 장착, 다크 히어로 스컹크로 탈바꿈한 그에게서는 황대명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흔들림 없는 눈빛과 함께 "시작합시다"라고 말하는 스컹크의 음성은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과연 스컹크가 점화할 새로운 문화재 환수 작전에는 어떤 스토리가 담길지 앞으로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렇듯 문화재 밀거래꾼들로부터 문화재를 환수하기 위해 낮에는 월급 루팡, 밤에는 문화재 루팡을 자처한 황대명의 이중생활은 쫄깃한 재미를 안겼다. 주원 씨는 고강도 액션 연기부터 보는 이들을 무장해제시키는 코믹 연기까지 넘나들며 황대명의 하루를 빈틈없이 완성했다.

악랄한 문화재 밀거래 세계를 조명하며 신선한 케이퍼물을 구축하고 있는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2회는 13일(목)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YTN star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