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아부터 수확까지…고양어린이박물관, 예술텃밭 '씨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이번달 15일부터 7월 6일까지 유아 가족 및 유아단체를 대상으로 '박물관 예술 텃밭 씨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참여 가족은 박물관 옥상정원을 생태·예술 통합 교육장으로 활용해 약 10㎡의 전용 텃밭에 20 여종의 씨앗을 심고 가꾸면서 수확하는 텃밭 활동과 허브를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자연염색, 꽃꽂이 등의 예술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북부 대표 어린이 전용 공간인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식물의 발아와 수확까지 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이번달 15일부터 7월 6일까지 유아 가족 및 유아단체를 대상으로 ‘박물관 예술 텃밭 씨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시기별 제철 작물을 수확하고 마지막 시간에는 직접 기른 작물을 활용한 요리 수업을 진행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알릴 수도 있다.
특히 올해부터 유아단체 프로그램을 신설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참여가 가능하다. 수업 또한 기존 5차시에서 6차시로 늘어나 더욱 풍부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재료비를 포함한 수강료는 가족당 12만 원, 단체 일인당 3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물관 관계자는 “텃밭에서 가족과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공동체적 경험을 하고 기성화된 텃밭 교육에서 탈피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 끝났는데도 장사 고통…94살 노모가 식당 도와”
- [영상] 모텔 침대에 진드기 와글와글…환불되나요? "NO"
- 김영환 측 '폭탄주 20잔' 부인…"한두잔 마신것, 건배 부응 차원"
- 고3 마약상, 성인 6명 고용…5억 상당 보유 덜미
- "내가 누군지 알아?" 경찰 때린 예비검사 결국...
- [영상] '지옥인가' 한반도 덮친 황사, 발원지 실제 상황
- "다케시마에 갈 수 있게 될거야"...충격적인 일본 홍보영상
- "성관계 거부하자 이혼하자는 아내..수상한 통장내역이"
- "본인 자신의 개인적 이해관계는 없다"...전두환, 호헌 발표[그해오늘]
- 참고 참던 이승기, 결국 입 열었다 "결혼 이후 비하…많이 힘들어"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