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리발리 부상X칠웰 퇴장'첼시,레알에 0대2완패...램파드"10명 선수 자랑스러워"[챔스8강1차전]

전영지 2023. 4. 13. 07: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마드리드가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수적 열세의 첼시를 꺾었다.

레알마드리드는 13일 오전 4시(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우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펼쳐진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첼시와의 홈경기에서 2대0으로 완승했다.

유럽챔피언스리그 4강행 운명을 확정 지을 레알마드리드와 첼시의 8강 2강전은 19일 오전 4시 첼시 스탬포드브리지에서 펼쳐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AP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레알 마드리드가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수적 열세의 첼시를 꺾었다.

레알마드리드는 13일 오전 4시(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우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펼쳐진 유럽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첼시와의 홈경기에서 2대0으로 완승했다. 4강행에 유리한 교두보를 점했다.

<저작권자(c) EPA/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라인업]

레알마드리드(4-3-3): 티보 쿠르투아/다니 카르바할-에데르 밀리탕,-다비드 알라바-에두아르도 카마빙가/페데리코 발베르데-토니 크로스-루카 모드리치/호드리구-카림 벤제마-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첼시(3-5-2):케파 아리사발라/웨슬리 포파나-티아고 실바-칼리두 쿨리발리/리스 제임스-은골로 캉테-엔조 페르난데스-마테오 코바치치-벤 칠웰/라힘 스털링-주앙 펠리스

<저작권자(c) AFP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전반 초반 프랭크 램파드의 첼시는 원정에서 강공으로 나섰다. 전반 2분 펠릭스가 수비를 뚫어내며 날린 날선 슈팅이 골키퍼 쿠르투아에게 막혔다. 레알마드리드도 강하게 맞섰다. 전반 13분 카림 벤제마의 슈팅은 아리사발라가 잡아냈다. 골의 전조였다. 전반 21분 비니시우스의 슈팅이 골키퍼를 맞고 흘러나온 직후 이날 149번째 챔피언스리그 경기에 나선 베테랑 벤제마가 세컨드볼을 놓치지 않고 밀어넣었다. 1-0으로 전반을 마쳤다.

그러나 후반 첼시가 불운했다. 후반 8분 센터백 쿨리발리가 무릎 통증을 호소하며 물러났고, 마르크 쿠쿠렐라가 투입됐다. 악재는 계속됐다. 후반 13분 레알마드리드의 프리킥 상황, 박스안으로 쇄도하는 호드리구를 막던 칠웰이 고의적인 반칙으로 레드카드를 받아들며 수적 열세에 몰렸다. 이 순간이 이날 경기를 결정 지은 최악의 승부처가 됐다.

팽팽한 흐름은 무너졌고, 레알마드리드는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후반 29분 세트피스 상황, 비니시우스의 도움을 받은 아센시오가 왼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레알마드리드가 점유율 56%를 가져갔고, 슈팅 9개 유효슈팅 9개로 슈팅 4개 중 유효슈팅 3개에 그친 첼시를 크게 앞섰다. 10명의 첼시는 마지막 순간까지 사력을 다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주니오르-벤제마의 최전방이 맹활약한 레알마드리드가 2대0으로 승리했다.

경기 후 램파드 감독은 "나는 10명의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실망스러운 것은 후반 세트피스에서 두 번째 골을 내준 것"이라면서 그렇지 않았다면 무승부의 가능성도 충분히 열려 있었을 것으로 봤다. "우리는 경기중 초반 주앙 펠리스와 라힘 스털링, 메이슨 마운트가 좋은 기회를 맞았지만 마무리를 하지 못했다. 좋은 장면이 있었지만 이 결과가 현실"이라고 인정했다. "특별한 일이 스탬포드브리지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우리 선수들은 스스로 얼마나 훌륭한지 얼마나 잘할 수 있는지 잘 알고 있다"며 선수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유럽챔피언스리그 4강행 운명을 확정 지을 레알마드리드와 첼시의 8강 2강전은 19일 오전 4시 첼시 스탬포드브리지에서 펼쳐진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