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 휠체어 육상 꿈나무와 아름다운 동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상인그룹이 휠체어 육상 꿈나무들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1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 인식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2022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에서 스포츠 사회공헌 특별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최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린 '2023 아카데미 상상인 론칭쇼'에서 휠체어 육상 꿈나무들에게 장학금 1000 만 원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장애학생체육대회서 성과
론칭쇼서 장학금 1000만원 전달
장애아동 트레이닝 코칭 큰 도움
지난해 11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 인식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2022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에서 스포츠 사회공헌 특별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최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린 ‘2023 아카데미 상상인 론칭쇼’에서 휠체어 육상 꿈나무들에게 장학금 1000 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사회공헌 전문가 및 오피니언 리더와 함께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상상인 ESG 그린써밋’에서 조성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휠체어 육상 꿈나무들과의 인연은 2018년 사회공헌활동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 휠체어 사용 아동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만 6∼18세의 아동을 대상으로 수동 맞춤 휠체어, 전동키트, 안전용품 등을 제공하는 활동으로, 휠체어 사용 아동의 적극적인 신체 활동과 긍정적 삶의 태도 형성을 목표로 한다. 현재까지 약 3000여 명의 아동에게 지원이 이뤄졌으며, 더 많은 아동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젝트 전용 홈페이지도 운영 중이다.
휠체어 육상 꿈나무들은 지난해 5월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10월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계주, 포환 및 원반던지기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김도윤(18·관악고 3년) 학생은 “지난해 체전에서 은메달 1개와 동메달 2개를 딴 데 이어 대한민국 휠체어 육상트랙 부분 역대 최초 기록까지 수립하게 됐다”며 “상상인을 통해 발견한 새로운 재능을 갈고 닦아 패럴림픽 메달리스트의 꿈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불편함을 딛고 휠체어 육상 분야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들을 격려하고자 장학금을 지급했다”며 “상상인과 인연을 맺은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 응원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홈런왕’ ♥ ‘미녀 골퍼’ 열애설에 일본 열도 후끈
- 드림노트 은조, 선명한 1자 복근 [포토]
- 방탄소년단 제이홉 18일 입대 보도, 하이브 “확인 불가” [공식]
- ‘홍윤화♥’김민기 “머리숱 대신 정력 택했다” (모내기클럽)
- ‘특전사 출신’ 박군, 육군 예비군 홍보대사 임명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