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13일[TV하이라이트]
기자 2023. 4. 12. 21:27
내 딸은 이별하고 싶었을 뿐이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SBS 오후 10시30분) = 살해당한 여성의 아버지가 범인을 추적한다. 딸을 죽인 범인은 다름 아닌 그녀의 남자친구. 딸이 독단적인 남자친구에게 지쳐 이별을 고하자 그는 “나랑 헤어지면 전부 다 죽여버릴 거”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반드시 잡아야 하는 범인의 목소리를 듣고 싸우기로 마음먹은 아버지의 처절한 이야기를 출연진의 입을 통해 들어본다.
마음 건강 챙기고 ‘번아웃’ 막자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EBS1 오후 11시40분) =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방법에는 즐거움과 일 사이에 균형을 맞추는 것이 있다. 균형이 무너지면 ‘번아웃’이 생겨 우울증과 알코올중독, 정신질환을 촉발해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불안한 감정 상태를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영국 맨체스터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소속 린다 개스크 박사에게 묻는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