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정규앨범도 통했다 "국내 차트 싹쓸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Z 워너비' 걸그룹 아이브의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가 발매되자마자 국내 주요 차트를 석권하며 아이브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앨범의 선공개곡 '키치'와 타이틀곡 '아이 엠'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톱100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 엠'은 '키치'를 누르고 발매 2시간 만에 지니·벅스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전 수록곡을 차트에 진입시켰다.
이번 앨범 발매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스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록곡 전곡 차트인···'MZ 아이콘' 당당함 통해 인기
‘MZ 워너비’ 걸그룹 아이브의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가 발매되자마자 국내 주요 차트를 석권하며 아이브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앨범의 선공개곡 ‘키치’와 타이틀곡 ‘아이 엠’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톱100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블랙핑크 지수의 솔로 ‘꽃’과 뉴진스의 장기 흥행곡 ‘디토’ ‘하이프 보이’ ‘OMG’를 누른 것이다. 발매 직후에는 수록곡 ‘블루 블러드’ ‘립스’가 진입하기도 했다.
멜론 뿐 아니라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 엠’은 ‘키치’를 누르고 발매 2시간 만에 지니·벅스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전 수록곡을 차트에 진입시켰다.
북미에 앨범을 발매하며 글로벌 본격 진출을 선언한 아이브는 해외에서도 주목 중이다. 이번 앨범 발매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스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빌보드의 글로벌200 차트에도 ‘키치’가 진입했다.
아이브의 인기는 국내 1020 세대가 견인하고 있다. 아이브의 키워드인 자기애·당당함이 MZ세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10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멤버 장원영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라'는 아이브의 메시지가 초등학생들에게 와닿은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순천 기자 soon10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했잖아' 폭로하자 소주병으로 동창 얼굴 내리친 뮤지컬 배우, 누구?
- '국민 아빠차' 카니발, 중고 시세 3개월 새 200만원 '뚝'
- “세 번째 적발, 경험이라 생각”…음주운전자 글에 누리꾼 공분
- '20평 아파트, 월 1만원에 사세요' 실험 나선 지자체
- 유아인 소속사 해명 '이태원 클럽 목격담 사실 아냐, 졸피뎀은 수면 목적 처방'
- '예약, 하늘의 별따기라더니'…캠핑장 싹쓸이 대행 업체에 '공분'
- 야간 훈련 받는 군인에 엽총 쏜 사냥꾼…'야생동물인 줄'
- '불닭볶음면·삼양라면 T셔츠로 입어요'…K푸드 즐기는 일본 [똑똑!스마슈머]
- '볼에 뽀뽀해봐'…술 취해 초등생들 추행한 제주 공무원
- '백종원, 다시는 모로코 오지 마라'…현지인들 악플 테러,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