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복지부 주관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우수 지자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해남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국 229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겨울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자체를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국 229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겨울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자체를 선정했다.
12일 해남군에 따르면 군은 ‘사랑의 1분 통화 안부살피기’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주 1회 안부전화와 함께 위험징후 가구 발견시 방문 및 각종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사전 예방해온 점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
또한 극심했던 한파와 난방비 대란 등 겨울철 위기 상황에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를 적극 활용해 85가구에 동파 수리와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자체예산을 편성해 한시적으로 난방비 1,6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촘촘한 취약계층 보호 시책을 펼쳐왔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민¤관이 협력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한 성과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까지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더욱 촘촘한 안전망 구성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신속하게 발굴하고 다양한 사업으로 지원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해남)|김길룡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홈런왕’ ♥ ‘미녀 골퍼’ 열애설에 일본 열도 후끈
- 드림노트 은조, 선명한 1자 복근 [포토]
- 방탄소년단 제이홉 18일 입대 보도, 하이브 “확인 불가” [공식]
- ‘홍윤화♥’김민기 “머리숱 대신 정력 택했다” (모내기클럽)
- ‘특전사 출신’ 박군, 육군 예비군 홍보대사 임명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