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친환경 소재 어선’ 규제특구 전남 신규 지정 외
[KBS 광주]중소벤처기업부가 '친환경 고밀도 폴리에틸렌 소형 어선 규제자유 특구'로 전남을 신규 지정해 관련 소재의 소형 어선 건조가 가능해졌고, 해상 실증 사업도 가능해졌습니다.
친환경 고밀도 폴리에틸렌 소재는 국내 어선 96%가량이 쓰고 있는 섬유 강화 플라스틱과 다르게 재활용이 가능해 도입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남도, 강릉 산불피해 성금 천만 원 지원
전라남도가 강원도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어려운 이재민의 생활 안정과 빠른 피해 수습을 위해 성금 천만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지원합니다.
전남도는 인명과 재산피해와 함께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위로하고 힘을 보태기 위해 강원도에 성금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목포시-공무원노조, 청렴 실천 협약 체결
목포시와 목포시공무원노동조합이 청렴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자고 약속했습니다.
목포시와 노조는 이번 협약이 노사가 함께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목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량놀토수산시장’ 22일 개막…매주 토요일 운영
제7회 마량놀토수산시장이 오는 22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0회에 걸쳐 열립니다.
이번 놀토수산시장은 110m 길이의 LED 바다 분수와 미디어 파사드 그리고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등을 설치해 기존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관광객들에게 제철 수산물을 저렴한 산지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김정대 기자 (kongmyeong@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강남 납치·살해’ 재력가 부부 유상원·황은희 신상공개
- [단독] 산불 최초 발화 직후 포착…책임 소재는?
- 4번 연속 한국 성장률 낮춘 IMF, 왜 한국만?
- 강릉 산불 피해 확산…원인은 “강풍·소나무숲·관광지”
- 우크라이나 전쟁에 귀한 몸된 ‘155mm 포탄’…주목받는 ‘한국’
- 우리랑 비슷하게 일했던 칠레 ‘주40시간 간다!’
- 이태원 참사 반년, 기약 없는 ‘특별법’…여당의 답변은?
- [현장영상] ‘감히 날 해고해?’ 해고에 앙심품은 총격범과의 대치
- “이재명은 위험인물인가요?”…돌발질문에 이재명의 답은?
- [여심야심] 지지율 비상 국민의힘, 중진들이 쏟아 낸 쓴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