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캡틴이 인정, SON의 진짜 가치 "무대 뒤에서 정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캡틴이자 토트넘 핫스퍼 간판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이 동료 손흥민을 극찬했다.
케인은 팬들이 볼 수 없는 곳에서 손흥민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한다고 자랑했다.
영국 언론 '풋볼런던'은 12일(한국시각) '케인은 팬들이 볼 수 없는 곳에서 손흥민이 하는 일을 공개했다. 케인과 손흥민은 서로 존경한다. 토트넘에서 이룩한 서로의 업적에 대해 자부심도 가득하다'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잉글랜드 캡틴이자 토트넘 핫스퍼 간판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이 동료 손흥민을 극찬했다. 케인은 팬들이 볼 수 없는 곳에서 손흥민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한다고 자랑했다.
영국 언론 '풋볼런던'은 12일(한국시각) '케인은 팬들이 볼 수 없는 곳에서 손흥민이 하는 일을 공개했다. 케인과 손흥민은 서로 존경한다. 토트넘에서 이룩한 서로의 업적에 대해 자부심도 가득하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최근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골 위업을 달성했다. 케인은 손흥민이 경기장뿐만 아니라 무대 뒤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정확하게 설명했다.
케인은 "손흥민은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한 선수다. 골을 넣는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나는 손흥민이 자랑스럽다. 우리는 오랫동안 서로를 알고 지냈다. 나는 그의 모든 골을 지켜봤다"라고 뿌듯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케인은 손흥민이 경기장 밖에서도 존재감이 엄청나다고 높이 평가했다.
케인은 "나는 손흥민에게 모든 공을 돌린다. 손흥민은 무대 뒤에서 정말 열심히 일한다. 정말 좋은 사람이다. 그는 훈련장에 좋은 에너지를 불어넣어준다. 상황이 좋지 않을 때에도 모두가 힘을 낼 수 있게 해준다"라며 든든한 마음을 느낀다고 고백했다.
손흥민은 항상 웃는 표정을 지어 팬들의 사랑을 받는다. 선수단 공기를 밝게 정화하는 기능도 갖춘 모양이다.
케인은 "손흥민의 마무리는 정말 특별하다. 경기장에서 그가 압박하는 방식이나 공을 가지고 달리는 모습을 보면 정말 흥미진진하다. 운이 좋게도 그와 함께 뛸 수 있었다. 우리 둘 다 시즌을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라고 소망했다.
손흥민과 케인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고의 콤비네이션으로 꼽힌다. 둘이 합작한 골은 45골로,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다 신기록이며 아직 진행중이다.
다만 둘이 함께 뛰는 모습은 이번 시즌이 마지막일 가능성이 높다. 케인은 올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토트넘을 떠날 것이 유력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등 우승이 가능한 클럽들이 행선지로 꼽히고 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탁재훈 "신정환, 노래도 안 하는데 똑같이 나눠 컨츄리꼬꼬 해체" ('돌싱포맨')
- '부모빚으로 2년 잠적' 심형탁, 이영자의 5년 전 '조언' 재소환…“경제권을 가져와라”
- [SC리뷰] 엄정화 "임원희와 예전에 사겼었다…이혼? 결혼한 줄도 몰라" ('돌싱포맨')
- 배우 김정화, 母 이어 남편 ♥유은성 '암' 판정…"모든 게 무너지는 것 같았다"('동상이몽2)
- [종합]백종원이 뭘 잘못했다고…비난 댓글 쏟아지자 '장사천재 백사장' 두고 찬반양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