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모바일순위] 넥슨 대작 '프라시아 전기' 종합 매출 4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프라시아 전기'는 2023년 4월3일부터 4월9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4월 1주차 주간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4위를 기록했다. 지난주(25위) 집계 기간 중간에 출시되면서 25위로 출발했지만, 이번주 21계단 상승하며 톱5에 진입했다.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의 상승세를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통해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6일 '프라시아 전기'는 1차 거점전이 오픈될 예정이다. 거점전은 4월16일 오후 8시부터 23일 오후11시까지 개최되며, 23일에는 거점 보호 설정이 불가능해 이용자 간 치열한 전투가 벌어질 전망이다.
이번 거점전은 '프라시아 전기'의 21개 거점 중 6개의 주둔지에서만 열린다. 넥슨은 첫 거점전을 시작으로 2주 간격으로 새로운 거점전을 진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프라시아 전기'가 MMORPG의 꽃인 대규모 전투 콘텐츠로 다음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신작 '디스라이트' 45계단 상승…톱10 눈앞
파라이트 게임즈(Farlight Games)가 출시한 '디스라이트'가 4월 1주차 주간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57위)보다 45계단 상승한 12위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집계된 주간 이용자 수 순위에서도 25계단 상승한 29위에 올랐다.
지난 3월29일 출시된 '디스라이트'는 유니크한 비주얼의 캐릭터와 트렌디한 EDM 음악을 배경으로 시각과 청각적인 즐거움을 결합시킨 수집형 RPG다. 트렌디한 EDM 사운드가 강조된 게임답게 OST에 대한 이용자 호평이 이어지며 양대 마켓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파라이트 게임즈는 '디스라이트'의 홍보 모델로 지코와 설인아를 앞세워 공식 OST 'Endless Life'를 공개하는 등 게임의 강점을 활용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디스라이트'가 다음주 순위에서도 높은 순위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