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 오는 7월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 사천시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명칭을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로 확정하고 오는 7월 개관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천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주항공청 설립과 함께 우주항공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명칭을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로 정했다.
센터는 국·도·시비 등 총 16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사천시 정동면 예수리 일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충도 기자] 경상남도 사천시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명칭을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로 확정하고 오는 7월 개관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천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주항공청 설립과 함께 우주항공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명칭을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로 정했다.
센터는 국·도·시비 등 총 16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사천시 정동면 예수리 일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다.
지상 1층에는 수영장 6레인(25m)을 비롯해 유아풀과 샤워실·탈의실이 들어선다. 지상 2층에는 탁구장·휴게실·사무실이, 지상 3층에는 체력단련실·에어로빅실·복합문화센터·음악실·다목적 강당 등 복합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공공체육시설 인프라가 확충돼 시민들의 문화·체육 향유권이 크게 신장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이충도 기자(cdlee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