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항염증 효과 UP! 우유를 이용한 홈 카페 레시피 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음료인 커피.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물을 희석한 것이고, 라테는 본래 이탈리아어로 '우유'라는 의미지만, 보통은 우유를 혼합한 커피라는 의미로 많이 사용한다.
그런데 커피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항염증 효과가 더욱 향상된다는 동물 실험 결과가 미국 식품 화학 저널(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실렸다.
오늘은 커피에 우유를 더해 항염증 효과를 향상한 홈 카페 대표 레시피 3가지를 알아보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음료인 커피. 대표적인 종류는 아메리카노와 라테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물을 희석한 것이고, 라테는 본래 이탈리아어로 ‘우유’라는 의미지만, 보통은 우유를 혼합한 커피라는 의미로 많이 사용한다.
커피의 효능은 항산화 기능이 유명하다. 커피 속에는 카페인산과 클로로젠산과 같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노화 및 염증을 방지한다. 그런데 커피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항염증 효과가 더욱 향상된다는 동물 실험 결과가 미국 식품 화학 저널(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실렸다. 커피 속의 폴리페놀 성분이 우유에 많은 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과 결합할 때 항산화 및 항염 효과가 향상된다는 것이다.
커피에 우유를 혼합한 음료는 라테 외에도 우유와 에스프레소 양의 비율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다.
오늘은 커피에 우유를 더해 항염증 효과를 향상한 홈 카페 대표 레시피 3가지를 알아보자.
[ 홈 카페 대표 메뉴 3종 ‘라테 vs 카푸치노 vs 플랫 화이트’ ]
▷ 재료
에스프레소, 우유, 전자동 거품기
▷ 라테 만들기
1. 에스프레소 : 데운 우유의 비율을 1 : 2로 준비한다.
2. 에스프레소에 데운 우유를 붓고, 그 위에 공기가 적게 들어간 우유 거품을 얇게 올린다.
▷ 카푸치노 만들기
1. 에스프레소 : 데운 우유 : 우유 거품을 1 : 1 : 1 비율로 준비한다.
2. 에스프레소에 데운 우유를 조심히 붓고, 그 위에 공기가 많이 들어간 우유 거품을 충분히 올린다.
▷ 플랫 화이트 만들기
1. 에스프레소 : 데운 우유를 1 : 1로 준비한다.
2. 에스프레소에 데운 우유를 붓는다.
* 공기가 적게 들어간 우유 거품을 아주 얇게 올리기도 한다.
윤성원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 이상 남성을 위협하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 '마른 비만' 탈출 원해요...식단, 운동법 알려주세요 [건강톡톡]
- 체력이 두 배로 필요한 계절…봄철 피로 관리법 3가지
- "남자도 골다공증에 걸려요?"...남성 위협하는 골다공증의 실체 [인터뷰]
- 커피의 항염증 효과 높이려면 아메리카노보다 '이것' 추천 [푸드인사이트]
- 만원 지하철에서 갑자기 나타난 호흡곤란…원인과 대처법은? [건강톡톡]
- 에이즈는 고혈압·당뇨 같은 만성질환...HIV와 함께 살기 가능
- 자고 일어났는데 운전중?...수면제 '졸피뎀'의 부작용은?
- 젊은데 왜 무릎이 아플까? 핵심은 무릎 주변 근육
- "교통사고 후유증, 왜 서서히 나타날까?"…후유증 치료하는 ‘추나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