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활력화 대회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곡성군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활력화 대회를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체험마을 운영자들은 경남 남해군 갱번마루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방문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밥상, 깨끗한 숙박시설 준비 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전라남도 곡성군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활력화 대회를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체험마을 운영자들은 경남 남해군 갱번마루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방문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밥상, 깨끗한 숙박시설 준비 방안 등을 모색했다.
또한 전통염색 체험, 도둑게 산란 체험, 농산 체험 등을 체험하고 체험객의 입장에서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개발하기 위한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행사에 참가한 A씨는 “관광객들이 믿고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서비스를 발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의 새로운 변신을 위해 농촌관광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획일적인 체험이 아닌 마을의 강점을 찾아 체험마을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곡성=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집 가자" 길거리서 마주친 초등생 데려가려던 50대 덜미
- [겜별사] "한손으로 딱"…'발할라 서바이벌', 단순하지만 손맛 제대로 [지스타 2024]
- 민주 양부남 "이재명, '유죄' 나오면 사법살인"
- 리마스터되는 '워크래프트1·2'…블리자드, 올드팬에게 '선물보따리'
- 추경호 "사법부, 오늘 정의 바로 세우길 기대"
- 안내방송 '10분 전' 내보낸 시험장…수험생들 "오류 아니냐" 반발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 풀무원, 3분기 누적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종합)
- [겜별사] "우리 개발력 이 정도야"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지스타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