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사회적배려 대상자에 주담대 우대금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이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금리 인하, 우대금리 조정을 통한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대출 금리 인하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12일 오는 14일부터 주담대 및 전세대출 상품 우대금리 변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상생금융 3·3 패키지' 중 가계 전상품 금리인하의 후속조치로 이번 우대금리 변경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이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금리 인하, 우대금리 조정을 통한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대출 금리 인하에 나선다. 상생금융 차원이다.
우리은행은 12일 오는 14일부터 주담대 및 전세대출 상품 우대금리 변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해서는 주담대와 전세대출 이용 시 금리를 0.20%포인트 추가 우대해 적용한다.
일종의 우대금리인 본부조정금리도 확대한다. 주담대의 경우 기준금리(신규코픽스, 신잔액코픽스, CD, 금융채 등)별로 0.55%∼1.15%p, 전세대출은 0.10%∼1.05%p 확대해 고객에게 더 많이 금리를 깎아줄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 전세대출 상품도 기준금리별로 본부조정금리를 0.40∼1.30%p 확대해 적용할 방침이다.
이번 금리 조정은 14일 이후 대출 신규 및 기간연장, 재약정, 조건변경 승인 신청 시에 적용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상생금융 3·3 패키지' 중 가계 전상품 금리인하의 후속조치로 이번 우대금리 변경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달 30일 고객에게 연간 2천50억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우리상생금융 3·3 패키지'를 내놨다. 우리은행은 당시 개인고객 지원의 일환으로 가계대출 전 상품의 금리를 최대 0.7%p 인하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기관 女탈의실에 `몰카`…잡고보니 30대 동료 직원
- 김건희 여사 "개 식용은 중국과 한국 뿐…종식 위해 노력"
- 장발에 푸른 갑옷…소름돋는 박서준 아우라 `초대박 예감`
- "마크롱 親중국 행보 경악 수준"…서방 십자포화
- 꿋꿋한 조국·조민 부녀, 북콘서트서 담담한 심경…“당당하게 살아갈 것”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