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환경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이 12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조 시장은 한국남동발전 김회천 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릴레이 주자로 국토안전관리원·남해군을 지목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지난 2월 시작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각 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이 12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조 시장은 한국남동발전 김회천 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릴레이 주자로 국토안전관리원·남해군을 지목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지난 2월 시작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각 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진주시는 지난 2월 20일 진주시 관내 12개 공공기관과 '일회용품 없는 경남 만들기'협약을 체결한 이후 실과소 및 읍면동에서 민원인 접대용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오는 5월 3일부터 13일까지 '2023 진주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기간에는 지하 1층 라운지 등 일부 공간에 다회용 컵과 다회용 접시를 비치하여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할 계획이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에 있는 공공기관들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서 지역 전체로 순환경제 생활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진주시에서는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에 고소당한 악플러 누리꾼 '반성문' 썼다…고소 취하
- 클럽에 미성년자가?…휴가 중이던 경찰과 시비 붙은 10대들
- 통큰 정책은 이렇게…20평 아파트가 보증금 없이 월세 1만원
- '자식세대에는 독도에 갈 것'이라는 日 홍보영상 논란[이슈시개]
- 성모상 피눈물에 1억7천만원 기부…"돼지피" 폭로한 이탈리아 탐정
- 조태용 안보실장 "에너지 기반시설, 사이버 공격에 철저히 대비해야"
- 쓴소리 나온 與 지도부-중진 회의…"읍참마속도 단칼에 해야"
- 日정부 "한국 '독도 항의' 받아들일 수 없다"
- [르포]"74년 인생 오늘로 끝났어" 만감 교차 '강릉 산불' 이재민들
- 누가 쓰레기에 불지르나…눈썰미로 연쇄 방화범 잡은 소방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