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16회 김제모악산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북도 김제시는 지난 11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16회 김제모악산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행사장 준비, 홍보, 교통관리, 안전 등 전반적인 추진사항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지명 기자]전라북도 김제시는 지난 11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16회 김제모악산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행사장 준비, 홍보, 교통관리, 안전 등 전반적인 추진사항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김제모악산축제는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김제시 대표 봄축제로, 올해는 ‘모악산은 봄을 품고, 우리들은 추억을 품고’라는 주제로 5개 분야 2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은 ▲모악산 숨은 금찾기 ▲모악산 플로깅&보물찾기 ▲모악산 포토 콘테스트 ▲ 모악산 요기조기 미션투어 등으로 축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명선명시 시화전 ▲모락(樂)모락(樂)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김제 봄날애(愛) 문화예술제 등이 준비됐다.
또 아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모악산 산나물 도시락 만들기 ▲우리가족 새집만들기 ▲신나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모악산 키즈콘서트 등 신나는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제시 생산단체 등이 직접 재배하고 판매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토마토, 딸기, 버섯 등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플리마켓에서는 직접 재배한 쌀로 떡 만들기 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김광수 김제 부시장은“제16회 김제모악산축제는 지역민이 참여하는 소득창출형 축제로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아이 동반한 가족 관람객의 호응을 높힐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시민 곁에 다가갈 예정”이며, “관람객이 즐겁고 안전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제=오지명 기자(ee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